티스토리 뷰

치킨 브랜드 순위 집계 2021

치킨의 민족 우리나라 치킨 브랜드는 정말 많습니다. 각자 좋아하는 치킨전문점이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궁금합니다. 2021년 치킨 브랜드 순위를 알아봅니다.

치킨브랜드 순위 2021년
한국기업평판 연구소에서 조사한 2021년 치킨브랜드 전문점 순위에 대한 결과입니다. 

1. 교촌치킨
2. BBQ
3. BHC
4. 맘스터치 
5. 60계치킨

6. 굽네치킨
7. 노랑통닭
8. 자담치킨
9. 바른치킨
10. 네네치킨
이렇게 10개의 치킨 브랜드가 순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교촌치킨과 BBQ, BHC는 언제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들에 비해서 매장도 많고 선호도 순위도 꽤 높은편입니다. 

치킨
치킨

 

치킨_브랜드_순위_집계
치킨 브랜드 순위 집계

11위 부터는 지코파치킨, 호식이 두마리치킨, 처갓집 양념치킨, 페리카나, 부어치킨, 땅땅치킨, 깐부치킨, 멕시카나치킨, 또봉이 통닭, 멕시칸치킨, 아웃닭, 순수치킨, 또래오래, 오븐마루, 훌랄라치킨, 디디치킨, 월덤치킨, 마파치킨 등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없지만 유명한 브랜드들도 많습니다. KFC도 있고 프라닭 티바 두마리치킨, 치킨매니아, 호치킨, 짱닭, 보드람치킨, 둘둘치킨, 오빠닭, 치킨마루, 더후라이팬, 누나홀닭 등 더 많은 치킨 브랜드 들이 있는데 순위에 없는 것인지 조사대상이 아인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한국 기업평판 연구소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이용해 참여, 소통, 소셜, 시장, 재무가치 등으로 분석하며 이번 치킨 브랜드 순위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등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미디어의 관심도나 소비자의 참여, 소통, 소셜미디어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 등을 통해 조사된 순위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치킨브랜드순위집계
치킨 브랜드 순위 집계
치킨_브랜드_순위_집계
치킨 브랜드 순위 집계

이쯤되면 예전 순위도 궁금하실 것 같아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상위권 치킨 브랜드는 항상 변함없이 위치를 지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연도별로 순위를 찾아보았습니다.

치킨 브랜드 순위 집계
2020년 치킨 브랜드 순위
치킨 브랜드 순위 집계
2019년 치킨 브랜드 순위

 

치킨 브랜드 순위 집계
2018년 치킨브랜드 순위

현재 2021년 순위와는 조금 다릅니다. 상위 10개의 브랜드는 비슷비슷한데 점유율, 평판지수의 차이가 크게 변하였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비자는 광고를 통하여 접하게 되는 것이 많으므로 TV나 온라인, 유튜브등의 다양한 채널이나 협찬을 통해서 인지도를 쌓는 방법 뿐입니다. 오래 전부터 맛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교촌은 큰 광고 없이 상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맘스터치 역시 광고와 협찬 등을 하지만 가성비로 평가받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맘스터치는 햄버거쪽에 들어가야 할지도 모르겠지만요. 
커뮤니티에 가성비가 좋거나 맛이 좋다는 평가 역시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데 중요합니다. 요즘 소비자는 바이럴인지 찐후깅니지 금새 알아차립니다. 멕시카나의 경우 모 커뮤니티에 맛과 가격을 다 잡았다는 후기로 2020년 확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2021년은 대폭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어떤 치킨을 드시고 싶으신가요? 새벽 시간에 티빙으로 유로2020 축구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잠이 안오신다면 치킨과 맥주 드시면서 유로2020 축구 중계 보시면 어떠실까요?

<추천드리는글>

 

BHC 치킨 메뉴

BHC 치킨 메뉴 비가 정말 많이 오는 올해 장마기간입니다. 주말에는 집안에만 있다보니 TV 보면서 BHC 치킨 주문해서 가족들과 같이 먹으면 정말 좋은데요. 오늘은 BHC 치킨 메뉴 에 대해서 알아보

elvenking.tistory.com

 

피자스쿨 메뉴

피자스쿨 메뉴 퇴근하고 저녁시간에 피자를 먹었습니다. 아들하고 같이요. 서울 강북구 번동에 살고 있어서 수유역에서 가까운 피자스쿨 점에서 좋아하는 불고기피자를 먹었답니다. 집에서 가

elvenking.tistory.com

 

 

누누티비 noonootv 영화 드라마 예능 미드 애니 무료다시보기 - 꿀템,꿀팁

티비 드라마 다시보기 사이트로 누누티비가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TV예능, 애니메이션 까지 정말 최신 영상을 발빠르게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누누티비 최신주소와 버퍼링 없

cultem.com

 

'food_performance > 맛집+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촌치킨 메뉴 총정리  (0) 2021.06.15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4) 2020.12.11
노니 효능, 부작용, 먹는법  (0) 2020.11.30
방울토마토 효능, 보관법  (2) 2020.11.20
오이 효능 오이효과  (2) 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