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무즈 Ultra High Speed HDMI V2.1 케이블 사용기

최근 모니터들은 고화질올 인하여 HDMI 케이블과 DP케이블로 변경되는 추세입니다. 오픈마켓에서 보면 UHD 화질의 TV나 모니터도 가격대가 많이 저렴해 졌는데요. 집에서 사용하는 TV나 PC 모니터 모두 HDMI 케이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모니터 케이블보다는 연결하기도 쉽고 화질이나 데이터 전송속도가 더 빨라져서 좋네요. 

이번에 사용해본 타무즈 Ultra High Speed HDMI V2.1 케이블입니다. HDMI 버전이 V2.1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최대 8K(7680 x 4320) 해상도의 영상을 지원합니다. 무산소 동 전도체와 편조실드로 노이즈 없이 신호 전달이

잘 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1.8M 라서 아주 여유있게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무즈 Ultra High Speed HDMI V2.1 케이블은 HEC 지원(이더넷), 8K Full UHD 완벽지원, 대역폭 48Gbps까지 확장, 24K Gold-Platrd Connectors, 최대 8K

(7680 x 4320) 해상도 지원, 초당 60 주사율의 UHD 화질, 높은 밀도의 알루미늄 호일 보호막, 디지털TV, 셋톱박스, DVD 플레이어, 노트북, 빔프조젝터, PC 데스크탑 등을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충전케이블도 고속충전 및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면서 케이블 줄은 패브릭 소재나 금속 소재로 만들어져서 내구성이 뛰어난 케이블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타무즈 Ultra High Speed HDMI V2.1 케이블도 패브릭 소재로 줄이 만들어져서 내구성이 아주 뛰어나 보입니다.

타무즈 Ultra High Speed HDMI V2.1 케이블은 PC, TV셋톱박스 외에  XBOX, PS4 등의 게이밍 콘솔까지도 지원하여 아주 폭넓은 사용성을 자랑합니다. 

 

일반 케이블의 경우 검정색에 고무재질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타무즈 Ultra High Speed HDMI V2.1 케이블은

PVC & 나일론 자켓으로 되어 있답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선이 아주 유연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설치가 아주 간편해집니다.

앞으로 8K 의 해상도로 높아지면서 HDMI 케이블 또한 성능이 좋은 케이블을 사용해야 화질 지원이 아주 원활하게 될 텐데요. 8K 지원 케이블이지만 테스트는 UHD 로만 해보았습니다. 

타무즈 Ultra High Speed HDMI V2.1 케이블은 디지털 TV, 셋톱박스,  DVD플레이어, 노트북, 빔프로젝터, PC 데스크탑 등을 지원하고  게임이 기기 또한 사용이 가능해서 호환성이 아주 넓답니다.

HDMI 2.1 케이블은 최대 48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자랑하는데요. 이전 2.0 버전이 18Gbps 의 전송 속도인데 비해서 매우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HDMI 2.1 케이블은 비압축 5.1 채널, 혹은 7.1 채널 오디오를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답니다.  ‘이 사용기(리뷰)는 에누리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