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작년 초에 데스크탑 PC 조립하려고 온라인으로 메인보드. CPU, PC파워, 램 등을 구매하여 조립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때 그래픽카드는 구매하지 않았었습니다. 이번에 게임과 업무에 모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추천 제품으로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어떠한 컴퓨터를 구입하던 마찬가지 이겠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나 게임을 즐기기 위해 사용하려는 컴퓨터나 전체 구입 비용에서 중요도에 따라서 좋은 부품을 선택하고 그 다음 순위대로 선택 사항 목록에서 신중하게 선택을 하게 됩니다. 만약 PC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 엘리온, 오버워치, 롤, LOL 을 많이 하고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올릴 목적으로 영상 촬영한 것을 편집 작업을 많이 하는 컴퓨터를 맞추게 되면 그래픽카드를 정말 최대한 비교해보고 가장 알맞은 제품을 검색하게 됩니다. 게임을 많이 하지 않고 단순히 영화를 많이 보고 인코딩만 하신다면 중고 그래픽 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구입 자금이 넉넉하여 마음에 드는 좋은 그래픽카드를 아무것이나 구입해도 된다면 굳이 '그래픽카드' 검색어로 검색할 필요도 없고 그래픽카드추천 블로그 후기글을 볼 필요도 없겠지만 만약 일반 유저이거나 게임이나 이미지, 영상 편집 작업, 그리고 콘텐츠 감상을 잘 할 수 있는 그러한 컴퓨터 조립을 원할 때 많은 분들이 지포스 GTX 1600 SUPER 중에서 적당한 스펙과 가격의 제품을 선택하게 될 것인데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이 그러한 그래픽 카드 중에 하나로 그래픽카드추천 드리는 제품이에요.

우선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의 스펙을 보면 GTX 1660 SUPER / 12nm 
1530MHz, 부스트 1785MHz / 1408개, PCle3.0 X 16 / GDDR6(DDR6) / 14000MHz / 6GB 
192-bit / DVI / HDMI / DP / 최대 모니터 3개 
최대 120W / 2개의 팬 / 226mm / 백플레이트 
GTX 1660 SUPER 는 1660 보다 초대 20% 빠른 8K 7680 X 4320 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 입니다. 물론 4K 감상도 이제 일반적이고 8K 콘텐츠 찾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포트는 HDMI, DP, DVI-D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보통 듀얼 모니터 구성으로 PC 사용을 많이 하므로 알맞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지포스 GTX 1660 SUPER GPU, GDDR6 6GB, 8PIN 전력 공급, 4+2 PHASE의 안정적인 전원부가 있습니다. 

코어 냉각은 히트파이프+쿨러  90mm 대형 쿨링팬을 사용하여 고사양 그래픽 프로그램이나 고퀄리티 게임 실행을 많이해도 열을 그렇게 많이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발열을 해소해 줍니다.

밑면을 보면 알루미늄 재질의 백플레이트가 기본이라 PCB 기판 보호와 휨 현상을 방지합니다. 일반 유저가 안정적인 성능의 튼튼한 VGA 를 선택할 때 알맞은 스펙입니다. 그래픽 카드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리는 그래픽카드추천 지포스 GTX 1660 SUPER 제품이에요.

기존에 그래픽카드 없이 사용을 했었는데 유튜브에 영상을 하나 편집해서 올릴려고 해도 시간도 정말 많이 걸리더라구요. 다른 그래픽 카드와 비교하면 쿨링팬 3개 있는 그래픽카드보다 쿨링팬이 2개만 있어서 작은 종류의 PC케이스에도 장착하기 가능한 경우가 많아집니다.

그래픽카드의 선택은 전체 견적 대시 가장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는 그러한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 것인데요. PC유저들의 후기라든지 벤치마크 점수를 참고하게 되거나 PC를 잘 아는 친구의 추천을 받기도 하는데요. CPU 사양이나 메인보드와의 궁합이 좋은지도 미리 웨이코스에 문의를 해보시면 아주 친절한 답변을 얻을 수 있고 네이버 지식인이나 하드웨어 까페, 그리고 다나와 상품후기를 보시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아주 예전에 사용하였던 그래픽카드는 팬이 하나만 있었는데요. 요즘 게임을 많이 즐기시는 분들은 팬이 3개 있는 그래픽카드도 많이 사용하실 텐데 그만큼 쿨링 성능이 더 좋을 수도 있지만 슬림한 케이스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팬이 3개 있는 그래픽카드보다 실제 성능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를 사용해보시면 더욱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유저의 경우에는 듀얼 모니터 구성을 가장 많이 사용할 텐데요. 더 크고 팬이 많고 포트가 많은 것 보다는 딱 알맞게 나에게 맞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하여 가격을 절약해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고 남는 금액으로 다른 부품에 더 투자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다른 PC유저들의 PC조합을 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 연결을 할때는 일반 LED 모니터는 HDMI 단자에 연결하고 DP 포트에는 144Hz 게이밍 모니터를 연결하여 듀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K 영상 콘텐츠를 감상해보았습니다. 선명하게 아주 잘 볼 수 있었고 고화질 이미지 편집과 4K 영상 편집도 끊김없이 빠르게 잘 할 수 있었습니다. 

벤치 마크를 해보면 내 컴퓨터가 제대로 효율을 발휘하고 있는지 어느 정도의 컴퓨터에 위치하는지를 비교적 객관적인 평가를 해볼 수 있습니다. 3DMark 무료 버전으로도 기본적인 컴퓨터 테스트와 CPU, 그래픽 카드 테스트를 해보고
결과를 확인하여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3DMark 를 설치하고 실행을 해보면 최고 퀄리티의 3D 게임 수준의 영상이 재생되면서 최대치 로드를 통해 컴퓨터 성능을 측정합니다.

CPU는 AMD Ryzen 3 2200G에 16GB 램 + 윈도우 10 64비트인데 이 스펙에서 그래픽 점수가 12655점이 나왔습니다.
전체 점수는 9688점 입니다.

다음 게임에 패스 오브 엑자일 게임을 고퀄 세팅으로 설정하고 해보았습니다. 랙이나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게임을 해보았네요. 다른 게임도 해보았는데 고퀄 세팅으로 놓고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였습니다. 목적이 게임이신 경우라면 좋은 선택의 그래픽 카드가 되겠습니다. 그래픽 카드를 많이 사용해보지 못한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그래픽 카드의 경우 용도가 게임인지 아니면 영상 편집 작업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구입 하시기 전에 CPU, 램, 메인보드 최적화 상태 등을 잘 고려해보고 구입하면 좋겠습니다.

동영상 편집도 해보았는데 인코딩 속도가 정말 빨라서 좋더라구요.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많이 올리는 분들은 Colorful 지포스 GTX 1660 SUPER 토마호크 D6 6GB 그래픽카드추천 드립니다. 카메라는 스마트폰이나 액션캠만으로도 되니 그래픽카드에 더 돈을 투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잘 하지 않은 친구의 경우나 지인의 경우 중고 그래픽카드를 구입하기도 하지만 게임을 많이 하는 경우 여유만 된다면 고스펙, 고사양 그래픽 카드로 구입하여 게임도 많이 하고 영상 편집 작업도 하고 컨텐츠 감상도 많이 하면 좋지만 일반 유저라면 안정적인 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적정 예산에서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급의 지포 GTX 1660 SUPER 그래픽카드와 비교하여 길이가 더 짧아서 PC 케이스에 장착하기도 좋고 가격 메리트도 좋은 편이라서 많은 유저가 선택하고 싶어하는 그래픽 카드가 되겠습니다. 

업체에서 제품을 일정기간 대여받아 후기를 작성한 다음 반납하고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제품구매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