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대입구역과 뚝섬역이 인접해 방문하기 편리한 노룬산시장 추천 맛집


노룬산 골목시장에서 식사를 해결하기로 했어요. 시장안에는 분식집은 한군데 정도였고, 빵집이 조금 더 많았습니다.


시장 입구로 가기 전 중국화교문화거리 입구에 있던 '옛날 순대국' 집의 모습이에요. 필자는 순대국을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아서 다른 맛집을 찾기로 하였습니다.


붉은색 한자가 큼직하게 간판에 보이는 '홍매반점'...양꼬치와 볶음요리류가 많은 중국화교 음식점의 모습이에요.
거리가 한산했지만 가끔 중국인들이 지나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건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나와서 노룬산 시장 입구 방향으로 가다보면 우측에 있는 'Pomato' 김밥/돈까스/덮밥 전문점이에요.
명동에 있을 때 처음 가보았던 식당이라서 반가운 모습의 간판이었는데요. 맞은편에 다른 음식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돈까스, 냉면집이에요.


건대입구역 노룬산 시장 입구에서 찾은 '왕세숫대야냉면, 왕돈까스' 음식점입니다.
제가 들어가니 손님이 한명도 없었는데, 제가 주문하고 나니 손님이 4-5팀이 들어오더라구요.



메뉴는 김밥, 냉면, 돈까스, 비빔밥이 주메뉴입니다. 주먹밥 시리즈가 아주 인기메뉴더라구요.





국밥류도 몇가지 메뉴에 보이고, 그 아래에 냉면과 칼국수, 만두국 메뉴도 있네요. 가격은 저렴하고 맛은 좋고, 양은 푸짐하고..
이게 필자가 생각하는 맛집의 기본이죠.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한 편입니다. 음식 가격은 선불이에요.


돈까스류 메뉴를 보니 돈가스 세트 (6500원)가 눈에 확 띄더라구요. 돈까스와 주먹밥, 그리고 물냉면이 세트로 나옵니다.
바로 주문했습니다. 현금을 준비했으면 노룬산 시장 안에서 분식을 먹거나 아니면 노룬산 시장 안에서 한식이나 순대국을 먹었을 텐데..이날 현금으로 오렌지, 딸기, 반찬 2가지를 사니 지갑이 비더라구요. 그래서 시장 입구에 있는 돈까스, 냉면 전문집에서 먹고 카드로 계산했죠. 주변에 가까운 은행은 많지 않으니 필히 노룬산 시장에 가실 때에는 현금을 많이 챙겨가시면 좋겠어요..



수제왕돈까스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샐러드, 주먹밥..
주먹밥 안에는 볶음 김치류가 들어가 있어요. 두가지 모두 맛은 100점 만점에 95점이에요.


주먹밥이 거의 뭐 야구공만한 크기에요. 대단한 크기와 맛에 두번 놀랐어요.


그리고 세트메뉴에 포함된 물냉면의 모습...삶은 계란이 보이고, 얇게 썰어진 오이채가 보이고..그 밑에 고추장 양념장이 깔려 있어요. 물냉면의 맛은 조금 떨어지는데요. 돈까스 맛이 95점이라면 물냉면의 맛은 80점 정도에요.


고려대학교 근처에서 먹은 왕돈까스 보다 가격은 저렴한데 맛은 훨씬 뛰어나네요.


노룬산시장에 와서 돈까스 맛집을 알게되어서 정말 좋은데요.
위드블로그 '레벨 28'로써 적극 추천드려요.


두께도 알맞습니다. 어느 돈까스집 보니 왕돈까스라고 하는데 돈까스 두께는 정말 빈대떡 처럼 얇더라구요.
두께도 먹기에 적당하였습니다.


돈까스와 같이 먹는 주먹밥...그냥 흰쌀밥과 먹는 돈까스와는 차원이 다른 별미네요.


돈까스를 먼저 먹느라고 물냉면이 뿔었어요...냉면 먼저 먹을까 했지만..돈까스의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물냉면은 조금 기다리게 만들었죠. 면이 뿔어서 그런지 맛이 조금 떨어졌지만...돈까스+냉면 Serial Killer(연쇄살인) 님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노룬산 시장은 지역 주민들에게는 메마른 삶 속에 시원한 냉수 한사발 같은 존재이자, 오아시스 같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