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동역 맛집 뚝심 한우 명동점

서울 명동은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명동 하면 저는 불고기 브라더스가 먼저 생각나는데요. 10년 전에 명동에 불고기 브라더스 음식점 생겼을 때 먼저 방문해서 맛있게 불고기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는 한우 고기가 맛있는 뚝심 한우 명동점을 찾았습니다. 뚝심 한우는 종각역점 새로 오픈한 곳을 방문해보았는데 그때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나서 뚝심 한우 명동점도 바로 방문해보았어요. 명동역 8번 출구에서 명동 번화가로 들어가서 충무김밥, 명동교자가 보이면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서 다시 오른쪽으로 가면 나옵니다. 입구에 커다랗게 고기 그림이 있네요. 꽃등심, 안창살, 생갈비, 뚝심 모둠 등의 고기 사진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안심 사진도 있네요. 예전에 케이블 TV 방송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에서 소고기 기욤이 뉴질랜드에서 소고기 스테이크를 혼자서 4,5인분 이상을 시켜먹더라고요. 한우 고기만의 마블링이 특별한데요. 사진만 봐도 한우 고기만의 마블링이 아름답습니다. 큰 간판으로 뚝심 한우 명동점의 한우 그림이 다 나옵니다. 등심류, 모둠류, 특수부위, 식사류, 후식류까지 정말 대박인데요. 저는 이날 뚝심 모둠을 주문하기로 하였어요.


그리고 식사 메뉴로 영양갈비탕과 뚝배기 불고기도 주문하기로 하였어요. 지난번 뚝심 한우 종각역점 방문했을 때랑 같은 메뉴로 주문하였답니다. 한우곱창전골로 2인분을 주문하려고 하였는데 이 메뉴는 다음에 뚝심 한우 압구정점 방문하면 먹어봐야겠어요. 

뚝심 한우 명동점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어요. 2층은 회식하기 좋도록 룸으로 되어 있네요. 저는 1층에서 먹기로 하였어요. 오후 3시 30분쯤 방문하였는데 그래도 테이블에 손님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모든 고기를 포장 판매하고 있는 뚝심 한우 명동점이에요. 입구와 카운터의 모습도 사진에 담아보았어요. 

바른 먹거리를 선두 하는 뚝심 한우 명동점... 내부 공간도 아늑하고 조명도 밝아서 좋네요. 이렇게 실내가 밝으니 한우 고기 사진 찍기도 아주 좋을 것 같더라고요. 명동역 맛집 뚝심 한우 명동점에서는 오후 3시까지 점심특선 신메뉴를 출시하였어요. 한우 국수전골인데 1인당 12,000원입니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해요.

명동역 맛집 뚝심한우 명동점의 내부는 고기 먹기에 아주 좋아 보였어요. 식탁 모서리에 상차림 비용에 대해서 나와있네요. 한우를 마트나 정육점보다 저렴하게 공급하여 상차림비(야채, 숯, 기타 등등)를 1인당 3천 원 따로 받습니다. 

뚝심 한우 명동점의 메뉴판이에요. 식사메뉴도 정말 많더라고요. 모둠류, 등심류, 특수부위 등 대박이예요. 뚝심 모둠으로 주문했어요. 등심, 부챗살, 치마살, 제비 살, 업진살이 함께 나옵니다. 

밑반찬이 세팅되었어요. 부추김치, 샐러드, 김치, 양파절임, 시원한 국물맛의 도토리묵사발까지 있어요. 그리고 마늘, 쌈장과 함께 연근도 나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좋은 연근도 오랜만에 먹네요. 

불판이 준비되었어요.  검은색 식탁 위로 흰색 접시 위에 밑반찬이 맛있게 세팅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겉절이 김치가 아주 맛있더라구요. 샐러드도 아주 맛있게 애피타이저로 먹을 수 있네요.

연근도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이에요.

불판, 화력 둘다 괜찮은데요. 고기 굽는 일만 남았어요. 

뚝심 모듬이에요. 등심, 부챗살, 치마살, 제비 살, 업진살이 가지런히 나옵니다. 

등심에 마블링이 아주 힘차게 보여요. 두께가 정말 두툼합니다. 

한우 고기가 아주 부드러워 보입니다. 지난번에 미아사거리에서 육회, 육사시미를 많이 먹었었는데 이제는 제대로 한우 고기를 구워 먹네요.


한우도 자주 먹어야 좋은데 한번 먹고 오랫동안 안 먹으면 그 맛이 잊히더라고요. 

불판 위에 고기 올려주는데 화력이 쎄서 아주 잘 익네요. 바로 양파절임과 고기 한점 먹어줍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네요.

치마살 2점도 불판위에 잘 구워서 먹었답니다. 

고기를 굽고 있는데 식사 메뉴가 나왔어요. 제가 먹을 뚝배기 불고기 에요. 그리고 와이프가 먹을 영양갈비탕이에요. 

뚝배기 불고기에 당면, 팽이버섯도 많이 들어있고 국물도 아주 진하고 불고기도 아주 많이 부드럽게 들어있어요. 

영양갈비탕의 국물도 아주 부드럽고 진하고 맛있고 갈비도 아주 맛있더라고요. 

길쭉한 살치살도 구워줍니다. 그사이 불판 갈아주셨어요. 

살치살도 가위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구워 먹었어요. 

그리고 이어서 등심 한덩어리도 올려주었어요. 

명동역 맛집 뚝심한우 명동점은 회식하기 좋은 장소더라고요. 가족모임 장소로 아주 좋았습니다.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소개해주고 싶은 곳이에요. 같이 먹고 싶은 곳이기도 하고요.


육즙 올라오는 것 보이시나요? 불판 옆에 배기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고기 굽는 연기도 잘 빠져나갑니다. 

상추에 양파절임과 함께 고기 한점 올리고 마늘과 쌈장 올려서 맛있게 먹었네요. 한우 살치살을 가위로 잘 잘라서 양파 절임 소스에 잘 배치하고 3개 모두 한입에 넣어주었어요. 꿀맛이네요. 

등심도 보기 좋게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육즙이 알맞게 위로 올라왔을때 잘 뒤집어주고 잘 구워주고 먹었어요. 전혀 질기지도 않고 아주 부드러운 등심 맛이었어요.

등심도 싱싱한 상추쌈에 쌈싸먹고 명동역 맛집 뚝심 한우 명동점에서 정말 맛있게 한우 먹고 왔답니다. 

부추의 효능이 아주 많은데 부추 무침과도 아주 맛있게 쌈 싸 먹었어요. 한우의 비주얼과 맛이 일품이었던 명동역 맛집 뚝심 한우 명동점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