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대문역 맛집 고급 한정식 연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조금 징그럽게 보였던 곰장어를 먹고 왔는데요. 이번에는 서대문역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고급스러운 서대문역 맛집 한정식집 연 한정식에 다녀왔습니다. 

음식점 안으로 들어서면 분위기부터 매우 고급스러운 한옥의 느낌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서대문역 맛집 연 한정식은 기본적으로 룸으로 구분이 되어 있더라구요. 단체손님도 식사하기 좋고 상견례 장소로도 아주 좋을 듯합니다. 바닥에 앉아서 먹는 식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식탁 위에 수저, 컵, 물수건 등이 잘 세팅되어 있습니다. 연 한정식의 메뉴판을 보실까요? 일품요리들이 있습니다. 

서대문역 맛집 연 한정식은 해정식, 달정식, 연정식, 그리고 별정식으로 나뉘어 있고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맨 뒤에 원산지 표시도 정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서대문역 맛집 연 한정식집 복도의 모습이에요. 좌우로 룸이 많이 있습니다. 단체 손님도 많이 있더라고요. 입구 홀의 모습도 꽤 깔끔합니다. 

저는 어머니를 모시고 단둘이 방문하였는데요. 오랜만에 한정식집을 방문하니 기분도 너무 편안하고 좋네요. 연정식을 주문하였습니다. 우선 전체요리가 먼저 나옵니다.


주로 입맛을 돋우거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잡채를 꽤 좋아하는데요. 연 한정식의 잡채는 정말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나온 샐러드에요. 이날 아쉽게도 물회, 연어샐러드, 가지말이 튀김, 백김치 등은 안 나왔더라고요.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검은깨 죽이에요. 속을 아주 편안하게 해주는 검은깨 죽이었습니다. 그리고 계속 연이어서 메뉴들이 들어옵니다. 모든 음식의 모습도 매우 정갈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서대문역 맛집 연 한정식이 확실히 상견례 장소로 방문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활어회도 아주 맛있게 먹어주었어요.

정말 신선한 활어회의 모습이에요. 활어회는 육질이 단단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도토리묵무침도 맛있고 삼합도 맛있어요. 저는 홍어회무침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서대문역 맛집 연 한정식에서 가장 기대를 많이 한 삼합이에요. 돼지고기, 김치, 홍어의 조합은 정말 환상적인 맛이었어요. 

사진을 편집하고 글을 쓰고 있으면서도 아직도 그 맛이 생생하게 기억이 되는 홍어삼합이에요. 정말 기가 막힌 맛입니다.

홍어삼합을 싸먹고 다음으로 나온 곶감으로 만든 요리가 있네요. 꽤 달달하고 맛있더라고요.

갈비찜이에요. 정말 보양식을 먹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연 한정식에서는 몸보신을 정말 제대로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연 한정식의 음식은 바로 전복요리와 대하찜이에요. 대하찜은 큼직한 대하를 부드럽게 짜내고 그 위에 색색의 야채를 얹어서 데코가 되어 있습니다.


대하는 언제 먹어도 고소하고 감칠맛이 도는데요. 소스는 매우 달콤하였습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메뉴였습니다. 

그리고 전복찜이에요. 전복이 통으로 하나씩 먹을 수 있고, 아주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먹어보는 메로구이 생선이에요. 조금 질긴 듯 하지만 기름기가 많고 처음 먹어보는 생선구이 맛이었어요. 그런대로 꽤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낚지 볶음이에요. 흰쌀밥과 같이 먹어주면 환상적인데요. 탱글탱글한 낚지에 매콤한 맛을 더하였어요. 술안주로도 아주 좋고 밥도둑 전과가 화려하니 바로 구속시키고 싶어 집니다. 

드디어 연정식의 마지막 코스가 나왔습니다. 짜잔.... 한정식집에서는 대부분 마지막에 돌솥밥과 찌개류, 한상 차림이 나오는 편인데요. 한정식 연에서는 마지막까지 든든하게 푸짐하게 나옵니다. 밑반찬들도 아주 맛있습니다. 밑반찬은 돌솥밥과의 궁합도 잘 맞고 된장찌개도 좋았고 특히 김치가 맛있네요.


구수하고 개운한 된장찌개와 밝게 웃고 있는 돌솥밥까지... 마지막까지 환상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정식 연의 연정식이었어요. 돌솥밥을 득득 긁어서 누룽지와 숭늉도 맛있게 먹었어요. 

모둠전의 모습도 매우 정갈하고 맛있게 보이네요. 모듬전 하나도 정말 깔끔하고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후식으로는 매실차와 참외로 마무리가 됩니다. 끝까지 먹기 좋게 손질된 부분에 정말 감동이 밀려옵니다. 한정식 연에서 맛있는 식사하고 왔어요. 가족모임, 그리고 상견례 장소로 아주 좋겠더라고요. 서대문역 맛집 한정식 연 음식점은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2가 40번지 광산빌딩 2층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이수역 맛집 곰집 산곰장어 산아나고 꼼장어 전문 맛집

방학동맛집 도봉구맛집 갈비1번지 숯불돼지갈비

녹 제거 방법 물때제거 휠세척 유막제거 홍여사세정제 H4

보정속옷 이너웨어 바디쉐이퍼 남자체형보정

중국 브루셀라병 집단 발생

취업성공패키지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