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학동 맛집 도봉구 맛집 갈비 1번지 숯불 돼지갈비

지금은 서울 강북구 번동에 살고 있지만 얼마 전까지 서울 도봉구 창동에 살았어요. 가까운 방학동에 소문이 난 가성비의 뛰어난 맛의 돼지갈비 집이 있어서 방문해보았답니다. 와이프가 소고기 알레르기가 있어서 소고기는 거의 먹지를 않고 돼지갈비나 돼지곱창을 참 좋아하는데요. 특히 숯불양념돼지갈비를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방학동 맛집 갈비 1번지에서 숯불 돼지갈비 먹고 왔답니다. 방학동 680-34번지에 있고 매일 11시 30분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하네요. 코로나 있기 전에 먹고 온 것이에요. 

평일 저녁 퇴근을 하고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방문하였답니다. 벽면에 도토리의 효능이 보이네요. 후식으로 냉면이 무료로 나옵니다. 도토리는 아콘산이라는 성분이 몸속의 중금속과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당뇨, 소화기능, 혈압, 성인병에 좋고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갈비 1번지 식당에서는 후식으로 고기를 드신 분들에게 기계로 직접 뽑은 냉면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더라고요. 

메뉴판을 보니 양념돼지갈비 300g에 13,000원이에요. 지금은 가격이 올랐을지도 모르겠네요. 강북구 수유리에는 17,000원 하는 곳도 있고 석류 양념돼지갈비 250g에 9900원에서 11000원 하는 곳도 있고 수유리 서서갈비 집은 250g에 8900원 하는 곳도 있더라고요. 돼지 왕갈비, 한우육회, 함흥냉면 등의 메뉴가 있답니다. 돼지 왕갈비도 먹고 싶었지만 오늘은 양념돼지 갈기 2인분 주문하기로 하였어요. 후식으로 냉면이 무료로 나오니 다른 곳보다 절대 비싼 양념돼지갈비 가격이 아닌 것 같아요. 고기를 먹으면 후식으로 냉면도 무료로 나오므로 가성비가 정말 좋지요. 

밑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밑반찬에 양념게장이 나와서 좋았고, 양파절임, 상추 샐러드, 드레싱 샐러드, 잡채, 그리고 매콤하고 맛있는 묵사발이 나왔습니다. 매콤하면서 달달해서 맛있어요. 도토리 묵사발 먹고 가을맞이 하고 싶어 지네요. 소면도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양념게장은 조금 달달한 느낌이 많았지만 공깃밥 나왔을 때 같이 먹어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쌈장과 마늘, 상추, 고추도 아주 푸짐하게 나왔어요. 이제 돼지갈비를 숯불에 올려서 지글지글 좌글좌글 구워보겠습니다.

양념돼지갈비 2인분 나왔어요. 총 600g이고 육질이 아주 부드러워 보입니다. 고기가 두툼하니 칼집 제대로 들어가 있고요. 갈비뼈는 없어서 양이 더 많아 보이는 것 같아요.


칼집이 제대로 들어간 양념돼지갈비는 오랜만에 먹어보네요. 두께가 두툼하여 칼집이 제대로 들어가서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양념에 제대로 숙성이 잘 된 것 같아요.

내부 식당은 전부 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 데리고 와서 식사하기 편할 것 같아요. #가족 외식 장소로 좋은 #방학동 맛집 #갈비 1번지이네요. #숯불 돼지갈비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어요.

숯불이 아주 붉게 달아올랐네요. 숯불도 좋은 것 쓰나 봐요. 불판도 세팅되었는데 불판의 그릴 창살이 아주 촘촘하고 얇아요. 

양념돼지갈비는 자주 뒤적뒤적해주면서 구워줘야 타는 부분이 적어요. 어느 양념돼지갈빗집은 7초마다 뒤집으라고 설명이 되어 있기도 하고 어느 정도 구워진 다음 가위로 2~3cm 크기로 잘라줘야 먹기 편하고 또 육즙이 다 마르기 전까지 궈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많이 고기도 궈보아야 알겠죠.

오랜만에 제대로 궈 먹은 숯불양념돼지갈비.... 돼지갈비 2인분입니다. 양이 아주 많았어요. 고기 두께가 두툼해서 양이 더 푸짐한 것 같아요. 양념도 제대로 잘 베어서 고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고추냉이 들어간 양파절임 소스에 돼지갈비 한점 올려서 양파와 함께 먹어주면 촉촉하고 부드럽고 아주 맛있죠.

싱싱한 상추에 잘 구워진 돼지갈비 살코기 한점 올리고 마늘과 쌈장 올려서 바로 쌈 싸 먹어 주면 기가 막힌 맛이죠. 고기가 입에서 살살 녹아요.

육질이 정말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숯불 돼지갈비예요. 

아들은 돼지갈비 먹다가 아이스크림이 보이니 바로 여기로 달려가네요. 초등학생까지 어린이 후식용 아이스크림이 무료더라고요.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수박바를 집어 듭니다. 어른들은 오백 원 내야 하더라고요. 드시고 싶으시면 오백 원..

돼지갈비 먹다가 바로 후식 냉면으로 비빔냉면 주문했어요. 면발은 냉면 전문점에서 먹는 면발 같아요. 냉면에 고기도 같이 먹어주니 식감이 더 좋아요. 후식냉면은 후식이라서 양이 좀 적게 나오지만 고기 배부르게 먹고 후식으로는 딱 적당한 양이예요. 이날 정말 많이 먹었어요. 저는 공깃밥 1 공기 반을 먹었죠. 돼지갈비는 매콤한 비빔냉면에 싸서 먹어주면 더 맛있어요. 느끼하지 않아서 좋아요. 

양념게장은 공깃밥과 함께 맛있게 먹어주었답니다. 고기 주문 시에 된장찌개도 기본으로 나와요. 어떤 돼지갈빗집은 김치찌개가 무료로 나오는 곳도 있더라고요. 후식 냉면도 준수하였고 된장찌개의 맛도 기본 이상이었고 양념이 제대로 베인 숯불 돼지갈비도 아주 일품이었어요. 가성비가 좋은 도봉구 맛집 방학동 맛집 갈비 1번지 추천드립니다. 오랜만에 먹은 돼지갈비 맛이 아주 좋아서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후기를 올리는 것이랍니다. 코로나 생기기 전에 다녀온 곳이었어요. 상추쌈에 싸 먹어도 맛있고 양파절임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양파절임과 상추 무침이랑 같이 먹어도 고기 맛이 아주 좋았어요. 오늘은 도봉구 맛집 방학동 맛집 소개였어요.

www.youtube.com/watch?v=6nKGyQnRVOA&feature=youtu.be

녹 제거 방법 물때제거 휠세척 유막제거 홍여사세정제 H4

보정속옷 이너웨어 바디쉐이퍼 남자체형보정

중국 브루셀라병 집단 발생

취업성공패키지 총정리

디스플레이 수평형 광고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연비 제원

해운대 포르쉐 7중 추돌사고 원인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 높이기 CPC 단가 높이기

무효 클릭 신고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