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박 껍질 효능

 

지치기 쉬운 여름에는 시원한 제철 과일을 먹으면 수분과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고 집나갔던 입맛도 되찾을 수 있는데요. 여름에 먹어야 하는 과일이 있다면 바로 '수박' 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갈증 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수박껍질 에도 영양분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붉은 과육 뿐만 아니라 두꺼운 겉껍질을 벗겨내고 흰 부분에도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박 껍질 효능 시원한 과즙으로 이뇨작용에도 좋은 과일은 껍질에도 숨겨진 좋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박 껍질 효능 첫번째로 다이어트 입니다. 

 

풍부한 수분으로 금방 포만감이 생성되어서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칼로리가 거의 없고 지방함량이 매우 적다고 합니다. 따라서 수박껍질 을 채 썰어 무쳐 먹거나 차로 끓여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박 껍질 효능 두번째로 붓기를 빼줍니다. 

 

수박의 붉은 과육에는 항산화물질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암을 예방하고 면역체계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하지만 껍질 역시 시트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수박껍질 효능에는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것 뿐 아니라 혈관 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해주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혈액개선을 돕고 고혈압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수박 껍질 효능 세번째는 신장병을 예방해주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이다 보니 소변의 배출이 힘든 분들이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신장 관련한 질환들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수박 껍질 효능 여름철 제철 과일 중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이 바로 수박입니다. 찬 성질을 가진 수박은 열을 내리는 데 좋고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좋은 수박을 고르는 팁

 

1. 색이 선명하고 선이 확실할 것

2. 딱밤으로 때렸을 때 맑은소리가 나고 손톱이 아프지 않은 것

3. 꼭지 반대부분인 배꼽의 크기가 작은것

4. 껍질에 하얀 분이 뭍은것

5. 좌우대칭이 좋은것

 

수박 껍질 효능 이처럼 좋은 점만 전부 가지고 있는 수박을 전부 활용하여 과육도 맛있게 먹고 껍질도 사용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박 껍질 효능 알아보았습니다...건강한 한주되세요..

'food_performance > 맛집+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울토마토 효능, 보관법  (2) 2020.11.20
오이 효능 오이효과  (2) 2020.11.20
꿀마늘 만드는법  (6) 2020.11.18
혜화 맛집 중국집 만리성  (10) 2020.09.24
명동역 맛집 뚝심한우 명동점  (2) 2020.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