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ood_performance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엘븐킹 2020. 11. 6. 23:51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표고버섯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 자주 먹지는 않았는데요. 작년에 건조 표고버섯 제품이 있어서 구입해서 라면에 넣어서 먹어본 적이 있어요.

표고보섯은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떡갈나무나 밤나무 등 살지 않고 죽어있는 고목에 기생하면서 자라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맛과 향이 좋아서 각종 음식 구이나 전, 전골, 튀김,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식재료로 사용이 되는 버섯으로 인기있는 표고버섯 이에요.

표고버섯은 태양에 말리면 영양성분이 많아지는 장점이 있답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물에 다시 불릴 때에는 영양성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표고버섯을 짧은 시간에 불리는 성이 좋다고 하네요.

그럼 표고버섯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1. 변비예방

표고버섯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장내 유해물질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 증상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장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2. 피부미용

비타민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여드름 등의 각종 피부 문제를 완화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 3. 다이어트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적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사용하기 아주 좋은 식품이에요.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리놀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복부비만에 좋고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울 정도로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체중을 조절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4. 고혈압 예방

표고버섯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고혈압의 원인으로 지적이 되는 나트륨의 농도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의 에리다데민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 예방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버섯류를 많이 드셔야 좋겠어요.

5. 뇌건강

표고버섯에는 특유의 향을 내는 렌티오닌이라는 성분은 정신을 맑게 해주고 두뇌활동을 원활하게 뇌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 표고버섯의 엽산은 신경전달 물질을 합성하여 뇌 기능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D와 마그네슘 성분은 신경을 안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6. 빈혈 예방

표고버섯에 함유된 철분, 엽산 성분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체내에 산소 공급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면역력 강화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은데요. 이 성분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 등의 병원체를 제거하는 대식세포, T세포 등을 활성화하여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19 시기에 표고버섯 요리를 많이 먹어야 할 것 같아요. 

표고버섯 효능 8. 뼈 건강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 성분이 많아요.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도와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해주고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9. 항암효과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항종양 다당체 물질인 레티난 성분은 체내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 대장암, 위암, 췌장암 등의 암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 효능 10. 혈관 건강

표고버섯에 함유된 에리타데닌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표고버섯의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요리에 많이 사용되고 맛도좋아서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버섯인데요. 표고버섯 볶음 요리 먹고 싶어지네요.

다양한 효능이 많은 표고버섯 으로 행복한 건강 많이 챙기면 좋겠습니다. 

다른 글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연관글 추천글]
 청정원 파스타 소스 명란 크림 & 머쉬룸 투움바
 새싹보리 효능 여섯가지
 쏘팔메토 효능
석류콜라겐 젤리 효능,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
 대장암 초기증상 및 암을 부르는 요인
 BHC 치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