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추천 앱코 비토닉 E30

최근에 2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도 앱코 제품인데요. 이번에 앱코 신제품 비토닉 E30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보았어요. 매일 음악도 듣고 유튜브 영상 시청에 게임도 하고 통화도 자주하여서 블루투스 이어폰은 출퇴근시에 항상 귀에 꽂게 되는데요. 요즘은 충전케이스가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대세죠. 이번에 사용해본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앱코 비토닉 E30 은 디자인이 매우 깔끔하고 견고해 보여서 아주 오래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같아요. 얼마전 신문을 보는데 일본 지하철역에서 열차가 지나가는 선로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꽤 많이 떨어져 있다는 신문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선이 없는 무선이어폰이므로 귀에 착용시 착용감도 매우 중요할 것 같아요. 앱코 비토닉 E30은 착용감도 좋아서 추천드려 봅니다.

박스 포장은 꽤 견고하게 되어 있는 하드케이스 이고 뒷면에 제품 특징이 잘 나와있어요.

블루투스 5.0 을 지원하고 무선거리는 10미터, 배터리는 50mA X2 , 드라이버사이즈는 6mm, 충전시간은 2시간...사용시간은 5시간 입니다. 충전케이스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케이스보다 좀더 큰 사이즈 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았어요. 충전케이스가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고 설명서가 보이고 USB 라고 표기된 작은 상자에 파우치와 C타입 충전케이블, 그리고 여분의 이어팁이 들어있어요.

고급스러운 파우치가 있어서 휴대하고 다닐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쪽에 충전표시등이 보이고 측면에 C타입 충전포트가 있어요.

충전케이스를 오픈해보면 역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앱코 비토닉 E30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옵니다.

비토닉 제품은 다년간 헤드셋과 스피커를 출시하였던 앱코에서 런칭한 음향기기 브랜드라고 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유선 PC키보드도 앱코 제품인데요. 반가운 브랜드 앱코입니다. 음악의 기본 단위이자 최소 단위인 BEAT와 음계의 출발점 으뜸음의 TONIC을 결합하여 만든 이름이  바로 비토닉 사운드의 퀄리티를 최대로 끌어 올리는 브랜드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C타입 충전케이블로 바로 충전을 해보았어요. 충전케이스에 충전량이 파란색 LED로 표시가 됩니다. 

 

무선이어폰 앱코 제품은 유, 무선 충전이 가능한 블루투스 5.0 제품으로 100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해요.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서 가벼운 물에는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좌우 구분없이 페어링이 되어서 한번 페어링하고 나면 바로 양쪽 다 사용할 수 있어요. 여기에 AAC 코덱 프리미엄 사운드로 더욱 음질도 만족스럽더라구요. 

이어팁을 제거해본 모습이에요...처음 이어폰을 충전케이스에서 끄내면 충전되는 접점 2군데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답니다.. 이 스티커를 제거해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R, L 표시가 보이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귀에 착용시 착용감도 좋더라구요. 

MFB 멀티 펑션 버튼이 양쪽 이어폰에 있는데요. 누르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터치만 하면 됩니다. 다기능 터치 버튼이에요. 

페어링 방법은 충전 크래들에서 이어버드를 모두 꺼내면 좌우 이어버드가 자도응로 서로 연결된 후 메인 이어버드에서 청색/백색 으로 교차 점멸합니다. 약2초...

초기화 방법과 음악재생 방법...그리고 충전과 배터리 인디케이터에 대한 설명이에요.

앱코 비토닉 E30은 AIROHA 사의 2019년 개발된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칩셋인 뮤 1532를 탑재하여 오디오가 더욱 좋고 마이크 노이즈를 감쇄하여 더 좋은 음질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앱코 비토닉 E30의 특징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놓아도 무선으로 충전이 된다는 점이 너무나 좋네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가 있으시다면 앱코 비토닉 E30 은 바로 무선충전기로 충전해서 사용이 가능하니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E30 충전크래들은 25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외부활동 중에 이어폰이나 스마트폰이 방전되었다면 보조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바로 착용을 해보았어요. 디자인도 심플하고 꽤 귀여운 스타일이에요. 귀에 쏙 들어가서 착용감이 좋고 잘 빠지지 않아서 좋아요. 앱코 비토닉 E30은 심플한 디자인에 꽤 우수한 음질, 멀티펑션버튼의 편리함, 개별페어링과 방수기능까지 있어서 1년내내 사계절 전천후, 그리고 여행과 외부활동시 오래오래 사용하기 좋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추천드려 봅니다.

지금까지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추천 앱코 비토닉 E30을 알아보았는데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선이어폰으로 매일 음악을 즐겨 들으시거나 유튜브 영상 시청이 많거나 통화도 많이 하면서 게임도 즐기신다면 출퇴근시에 사용할 무선이어폰으로 추천드려 봅니다. 

>>제품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