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아한 친구들 줄거리 인물관계도

안녕하세요. 주말에 드라마 많이 보시나요? 주말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벌써 중반부가 넘어갔습니다. 드라마를 시작하기 전에 출연진과 예고편이 너무 끌렸습니다. 배우 송윤아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 드라마를 보게 되었는데요. 출연진이 많아서 재미있더라구요. 

출연진을 보면 유준산, 송윤아, 배수빈, 한다감(한은정), 김성오 등이 출연합니다.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출연진이 정말 많은데요. 드라마 시작전에 예고편을 보면 얼핏 '부부의 세계'와 비슷한 느낌의 무게감과 깊이감 있는 드라마 같았습니다.

등장인물이 참 많습니다. 김헤은, 이인혜, 김원해, 김지영도 나옵니다. 한다감은 배우 한은정의 새 이름이에요. 한다감으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저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4번째 백해숙 역의 한다감이 바로 한은정 배우입니다. 

JTBC 는 예능이 참 재미있어서 일요일 저녁 9시 이후에 '뭉쳐야찬다' 는 꼭 보는데요. 한동안 드라마는 시간이 안되어 보지 못했었는데 JTBC 드라마는 적당히 자극적이고 퀄리티가 높은 드라마를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올해 크게 히트를 친 '부부의 세계'를 비롯하여 이태원 클라쓰는 최고였는데요. 이태원 클라쓰 비슷한 유행어도 많이 생기고 부활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인 김태원씨는 '김태원 클라쓰' 라는 타이틀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지금 방영 중인 모범 형사는 가끔 보기는 하는데 꽤 괜찮은 것 같고 우리 사랑했을까 도 참 재미있더라구요.

우아한 친구들 인물관계도 입니다. 주말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드라마를 보신다면 등장인물이 참 많은데요. 우아한 친구들 인물관계도와 줄거리를 미리 알아보고 드라마를 보시면 좋겠네요. 일본 드라마도 등장인물이 많을 경우 이름이 특히 헷갈려서 드라마 내용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인데요. 이렇게 미리 인물관계도를 보고 드라마를 본다면 좀더 재미있게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1회에 죽은 사람이 주강산 입니다. 

드라마 초반부에는 여러 주인공들과 더불어 과거와 현재가 교차하는 이야기 속에 누가 누군지 파악하는 데에 인물관계도를 보고 집중해서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좀 복잡하죠. 한번 봐서는 다 모르겠고 드라마 다시보기로 다시 보면 그때는 아주 이해가 빠를 것 같네요. 중간이 같이 보는 사람들이 이것 저것 질문하면 대답하기도 난해한 우아한 친구들 줄거리 인물관계도 입니다.

우아한 친구들 드라마는 고급스럽고 차분한 포스터가 인상적이었는데요. 드라마 출연진의 분위기에 비해 줄거리는 좀 난해합니다. 주인공급 조연까지 모두에게 이어지는 사건이 얼기설기 얽혀있어서 기억해야할 것도 많습니다.

드라마의 첫 장면부터 주인공 유준상이 사람을 죽였다는 밑밥을 던지고 시작하는데요. 그 죽은 사람은 드라마를 아주 복잡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과거 속에서 살인을 당한 교수를 죽인 두 명의 범인을 찾아야 하고 극중 초반에 돌연사를 한 친구 5인방 중 한 명까지 죽은 사람도 세명이나 됩니다. 그 친구는 왜 죽였나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드라마가 이어지면서 부분 부분 아주 궁금한 상황을 유발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앞뒤 사건을 왔다 갔다 하는 것은 드라마의 몰입도를 떨어뜨리는 것 같습니다. 우아한 친구들 줄거리 알려드면 좋은데 내용이 좀 복잡하니 직접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우아한 친구들 10회가 넘어가면서 교수를 누가 왜 죽였는지 골프강사를 누가 죽였는지 약간의 맥락을 잡아가는 듯 합니다. 교수는 죽은 친구 만식이가 죽인 듯 하고 골프강사는 조형우가 죽인 듯 하고 남궁철과 남정혜에게 자꾸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남정혜에게 과거에 대한 일을 복수하고 싶은 백혜숙과 정재훈이 손을 잡고 일을 벌이는 것 같습니다.

우아한 친구들 드라마는 19세 이상 드라마로 단순한 사랑이야기가 아닌 부부들과 친구들 사이의 감정과 사건, 사고가 얽히고 섥힌 미스터리 드라마입니다. 우아한 친구들 줄거리는 신도시에 모여 사는 40대 연극영화가 전공 친구들이 살인사건에 연루되면서 그들이 서로에게 감춰왔던 비밀들이 하나씩 파헤쳐지며 일어나는 내용입니다. 얼마전까시 일본 추리소설을 많이 읽었는데 우리나라 드라마에 이런 스타일의 내용전개가 왠지 반갑네요. 서로 갈등이 생기고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면서 사람간의 심리를 극도로 잘 보여주는 미스테리 심리 드라마입니다. 우리가 부부의 세계를 보면서 김희애의 감정선을 따라가며 울고 웃고 분노하고 하였던 것처럼 우아한 친구들 드라마에서도 그러한 몰입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가장 화가 나는 것은 안궁철이 그렇게 와이프라면 끔찍하게 생각하면서도 거짓말을 해가며 백해숙에게 돈을 빌려주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해도 만나게 되는 것을..모든 와이프가 화나 날 짓 아닐까요? 안궁철이 백해숙을 만나는 것은 볼 때마다 속이 터지게 됩니다. 

우아한 친구들 드라마의 재미있는 부분이라면 미스테리 스릴러 라는 느낌의 드라마여서 인데요. 20년 전에 담당 교수 한명이 죽었고 이때도 이 친구들은 이 사건에 대해 크든 작든 얽혀 있었고 그 날이 지나고 20년이 지나서 다시 한번 살인 사건에 연루되게 됩니다.

김성오는 성인영화 감독인 조형우 역할을 맡았는데 김혜은과 연상 연하 커플로 나옵니다. 약간 찰딱서니 없는 캐릭터인 것 같아요. 유준상, 송윤아, 배수빈, 김성오는 처음으로 종편 드라마에 출연하였는데요. 우아한 친구들 줄거리와 인물관계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우아한 친구들 드라마 재미있게 보세요. 20년 전, 담당교수의 죽음에 얽혔던 친구들이 세월이 흘러 다시 한 남자의 죽음에 함께 얽히게 됩니다. 기묘한 우연, 혹은 가혹한 운명처럼 얄궂게도 반복 되는 사건의 중심에는 전부 동아리 불사조 친구들이 연루되어 있는데요. 그들 각자가 품고 있는 비밀이 무엇일까요? 그 각자의 삶에 소중한 것이 무엇이든 시청자들에게는 사춘기를 직면한 청년들을 보며 자신의 남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것이 우아한 친구들 드라마의 내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