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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자동차

재규어 F타입 가격, 제원

엘븐킹 2020. 8. 17. 15:23

재규어 F타입 가격, 제원

오늘 포스팅에서는 재규어 스포츠카 모델인 재규어 F타입의 가격, 제원, 디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재규어 F타입은 디자인에서 파워와 우아함이 함께 느껴집니다. 딱 봐도 스포츠카 느낌이 나는데요. 긴 보닛과 짧은 리어행으로 스포츠카의 DNA를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트렁크에는 골프 가방 하나 정도는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곡선의 적절한 조화로 스포츠카이지만 우아함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차량 전면부를 보면 라디에이터 그릴은 엠블럼과 함께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간결하게 균형감이 잡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너무 날렵한 모습도 아니고 전면부와 어울리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더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적당한 곡선과 함께 듀얼 머플러를 장착하여 스포티한 이미지와 동시에 럭셔리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테일램프 역시 적당한 비율로 후면부 디자인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측면부를 보면 라인을 넘어 스포티함을 더욱 살렸습니다. 정차중에도 측면 라인 덕분에 동적인 느낌을 더 해주고 있습니다.  처음 차를 타보았는데요. 차체가 낮고 차에 탈 때 왼쪽 콘솔 박스가 바로 있다 보니 무릎을 잘 넣어줘야 하겠더라고요.. 측면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인 설계로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공기저항을 줄여줌으로써 주행 성능 및 연비 향상에 좋아 보입니다. 재규어 F-Type은 3가지 엔진 모델이 있습니다.

제원, 가격

 

재규어 F-Type 쿠페 모델 기준으로 자세한 제원은 전장은 4482mm, 전폭은 2042mm, 전고는 1311mm입니다. 판매가격은 F-Tpye P300 Coupe 가 9천만 원,  F-Tpye P380 R-Dynamic Coupe 는 1억 3천 백만 원, F-Type P575 SDR Coupe는  2억 1820만 원입니다.

계기판은 전방시야를 잘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크린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포츠카를 운행하는데 최적화되어 설계된 재규어 F타입이네요. 이전 모델에 비해 중량이 8kg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공간을 확보하는 설계로 시트 공간이 늘어났으며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재규어 F타입은 한번 보고 한번 시승을 해보았는데요. 스포츠형 쿠페 차량이라서 운전석에 들어갔다가 내릴때 왼쪽 무릎이 측면에 닿아서 한번 아팠던 적이 있네요. 특유의 아름다운 루프라인과 뒤태 디자인이 재규어의 역사 속에 쿠페 모델을 보는 것 같은 아름다움을 주는 재규어 F타입 쿠페입니다. 재규어 F타입의 앞모습은 커다랗고 날렵한 헤드램프 등의 큰 변화를 주었지만 뒷모습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되고 F타입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새로운 재규어 F타입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앞모습인데요. 재규어 F타입의 넓고 길게 배치되어 있던 헤드램프는 얇고 날렵한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낮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재규어의 시그니처인 J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길게 적용되었고 재규어 F타입의 타임 슈퍼슬림 픽셀 LED 라이트로 매우 밝게 도로를 비추게 됩니다. 재규어 F타입은 확대된 그릴과 에어 인테이크로 전체적으로 공격적인 인상을 전해줍니다. 새로운 클램셀 보닛은 앞모습을 풍성하고 남성적인 느낌이 들도록 만들어줍니다. 파격적인 앞모습의 변화에 비해 뒷모습은 크게 변화되지 않았습니다. 재규어 F타입 차량은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동일하고 테일라이트 그래픽을 I-PACE에서 선보였던 얇고 길게 LED 가 점등되는 점이 유일하게 변형된 부분입니다. 

재규어 F타입 쿠페 모델이 가지고 있던 루프에서 트렁크 리드까지 한줄로 이어지는 패스트백 디자인과 튀어나온 펜더로 유려한 루프라인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네요. 휠은 새롭게 디자인된 20인치 10 스포크 휠이 네 바퀴에 장착되게 되면서 디자인적으로 안정적인 밸런스를 유지합니다. 실내 디자인과 구성은 그대로인데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어 있는 이전 모델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변화된 부분은 12.3인치 TFT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디스플레이로 변경이 되면서 탑승자는 더 좋은 시인성과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즐길 수 있고 계기판 전체를 맵으로 바꿔서 길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내는 가죽과 사틴 크롬으로 마감이 되었고 모노그램 스티치를 도어 트림과 시트에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엔진은 총 3가지가 제공되는데요. 재규어 F타입 2.0L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의 힘을 내어 후륜 구동만 가능합니다. V6 슈퍼차저 엔진은 380마력의 출력을 내는데요. 후륜구동 모델 혹은 4륜 구동 모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V8기 통 슈퍼차저 엔진으로 2가지 성능으로 모델이 나누어집니다.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80Nm의 성능을 가진 모델은 제로백은 4.4초로 매우 빠른 속도입니다. 최고속도는 284km/h입니다.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은 최고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680Nm의 성능을 발휘하는 모델로 제로백이 3.5입니다. 시속 300m/h까지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450마력의 출력을 내는 모델은 후륜구동과 4륜 구동 모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575마력의 출력을 내는 모델은 오직 4륜 구동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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