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스크 미착용, 거리두기 위반 방역수칙 위반 신고 방법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 '안전신문고'로 신고 하세요.

마스크 의무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반할 시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이를 막기 위한 정부와 국민의 노력이 상당하지만, 그에 반해 이를 따르지 않아 계속적인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고 있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신고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가 많아 그냥 보고 가만히 둘 수밖에 없을 때가 종종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방역수칙을 위반할 때 누구나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올려드립니다.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안전신문고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안전신문고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안전신문고 앱'을 검색해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안전신문고 앱 실행하기
다운로드를 받으셨다면 실행하시기 발바니다. 위치정보는 허용하도록 하는 것이 편합니다.

코로나19 신고 → 유형선택
상단 메뉴 중에 '코로나19 신고'와 '유형선택'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신고 유형 선택
총 5가지 중에 해당하는 메뉴를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위반 사진 첨부
사진 혹은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셔도 되고, 갖고 있는 파일을 업로드 하셔도 됩니다.

위치 찾기
현재 위치면 그대로 진행하셔도 되고, 특정 위치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위치 찾기를 눌러 지도에서 선택해주세요.

내용 입력, 휴대폰 인증 후 제출
그리고 자세한 위반 내용을 자세히 적으시고 난 자음에 휴대전화 인증 후 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받기

iOS 앱 다운로드 받기

 

 

코로나 초기 증상 설사, 인후통, 발열, 기침, 가래, 두통

코로나 초기 증상 설사, 인후통, 발열, 기침, 가래, 두통 코로나 초기증상으로는 발열, 두통, 마른기침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세하게 어떠한 초기증상이 발생하게 되는지 아래를 통해서 확인

elvenking.tistory.com

 

 

무직자 모바일 소액대출

무직자 모바일 소액대출 과거에는 소득증빙이 어렵거나 4대보험 가입이 안되어있을 경우 대출 승인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최근 모바일 뱅킹이 활성화 되어 비대면으로 본인인증만으로

elvenking.tistory.com

 

 

자동차 담보대출 추천

자동차 담보대출 추천 목돈을 마련하기가 마땅하지 않을 경우 차량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이럴때 금리가 저렴한곳이 제일 좋은데요. 알아보실때에는 한도에도 여유

elvenking.tistory.com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저소득 서민, 청년층을 위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elvenk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