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가격 제원
뉴스에서 볼보 XC90을 타고 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한 박지윤씨와 최동석 아나운서 가족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정면충돌임에도 박지윤씨 가족은 가벼운 경상으로 병원에 가게 되는데요. 차량이 스웨덴 SUV 차량인 볼보 XC90 이었습니다. 이 차를 볼때마다 항상 차가 참 튼튼해 보인다라는 생각과 차 안에 승차감도 꽤 좋다라는 느낌이 강했는데요. 박지윤 볼보 XC90 때문에 더욱 인기 차종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더욱 줄서서 구입하게 될 차가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또 인기가 있는 중형 SUV 차량이 볼보 XC60 입니다.
볼보 XC60은 볼보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이른바 메인 모델입니다. 그 인기는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계약을 하더라도 대기 1년이라는 소리를 듣게 되는데요. 대기자가 많다보니 프로모션도 얼마 안됩니다. 회사 주차장에서 자주 보는 차량인데 회사 건물에 스크린 골프장도 있는데 골프 연습 하러 오시는 분들이나 병원 의사 선생님 중에도 볼보 XC90이나 XC60을 타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볼보 XC60 차량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볼보 XC60은 수입 SUV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세그먼트 입니다. 소형 SUV도 정말 잘 만드는 볼보인데요. 소형 SUV도 종류가 많은데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다른 SUV 보다 전고가 높지 않아서 더욱 안전성이 높아 보이더라구요. SUV 차량은 전고가 높으니 커브길에서 전복될 위험이 높아보이는데요. 볼보가 SUV를 참 잘 만든다는 인상입니다. 대형 SUV는 너무 커서 부담이 되는데요. 주차장이 좁은데 대형 SUV 끌고 다니기는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꽤나 튼튼해보이는 벤츠 AMG G63 지바겐이 차고가 높아서 였을까요? 예전에 배우 김주형씨가 사망한 사건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주혁씨도 박지윤 볼보 XC90 처럼 볼보 XC90을 타셨다면 경미하게 다치시고 다시 배우활동을 하셨을 텐데요. 볼보 XC60은 적정선에서 결정하기 좋은 중형 SUV로 적정 크기의 모델입니다. 적당한 크기로 여성들이 운전하기에도 좋고 늘린 휠베이스 덕분에 실내공간 역시 만족스럽습니다. 2세대 볼보 XC60은 골고루 모든 것을 갖춘 차량입니다.
SUV 이지만 멀리서 보면 대형 세단과 크게 차이가 나보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전고가 다른 SUV 차량보다 낮다보니 그런 느낌이에요. 그리고 앞이 세단처럼 길어서 그런 느낌을 받는 것 같기도 합니다. 차체를 과하게 늘리지 않았는데도 매끈하게 길어보이는 이유는 휠하우징을 늘려놨기 때문입니다. 반면 프런트는 오버행이 짧아 과거 BMW 3시리즈가 호평을 받던 그 때의 밸런스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운전하고 주차할 수 있는 수준의 디자인과 설계가 아주 매력적인 볼보 XC60 차량입니다.
다른 등급인 볼보 XC90과 볼보 XC40과 크게 다르지 않은 외형 디자인을 갖고 있는 볼보 XC60은 육중한 바디에서 남성적인 이미지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유려한 곡선을 절묘하게 섞어 넣어 보다 세련된 이상을 풍깁니다. 시동은 버튼식이 아니라 라디오 다이얼을 돌리듯이 다이얼을 오른쪽으로 살짝 돌려주기만 하면 시동이 걸립니다. 사이드 미러를 접는 방식은 랜지로버, 재규어와 같은 방식으로 좌, 우 사이드 미러 선택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볼보 XC60 제원을 보면 차체크기는 전장은 4690mm, 전폭은 1900mm, 전고는 1660mm, 휠베이스는 2865mm로 볼보 XC40보다 길이거 좀 더 긴편입니다. 전고가 1660mm 면 기아 스포티지보다 6cm 인가 10cm 높은 정도네요.
볼보 XC60은 완벽한 비율에 초점을 두고 디자인 되었는데요. 도심형 SUV를 표방합니다. 볼보 엠블럼이 새겨진 그릴이 전면에 가로로 길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이어지는 듯한 디자인에 토르의 망치를 형상화한 T자형 헤드램프를 통해 상위 모델은 볼보 XC90과의 통일감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전까지의 볼보 차들은 실내 인테리어가 심심하다 못해 진부하다는 평가를 받아오기도 하였는데요. 하지만 XC시리즈에서는 그러한 모습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물론 간결한 디자인은 맞지만 실내에 사용된 소재들이 꽤나 고급스러운 편이고 센터페시아에 커다란 디스플레이 화면을 넣음으로써 이전 세대들과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파워트레인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고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지 T6로 구성됩니다. 디젤은 2.0 4기통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190마력, 쵀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가솔린은 2.0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볼보하면 안전이죠. 안전의 대명사답게 안전사양은 꽤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에어백이 정말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행안전장치로 ABS 전방추돌경고, 전방 자동 긴급제동, 차선 이탈경고,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경사로 밀림 방지, 부주의 운전 경보, 타이어 공기압 경보, 차선 이탈방지 보조 기능 등이 있습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정속주행 : CC,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 주차브레이크 : 전자식 오토홀드 / 엔진시동 : 다이얼 버튼 / 트렁크 : 전동식, 스마트트렁크 / 파워 아울렛 : 12V 아울렛, USB, 220V / 주차보조 : 전방감지, 후방감지, 전방카메라, 후방카메라, 자동주차보조 기능 등이 있습니다.
실내 공간이나 짐을 싫을 수 있는 공간 모두 꽤나 여유롭습니다. 2열이 보기보다 무릎 아래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2열 시트 폴딩시 트렁크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기본공간은 505L 이고 폴딩시 최대 1432L 입니다.
개인적으로 음악을 좋아하는데 스웨덴 하면 아바, 록시트, 잉베위 맘스틴, 인플레임즈 등 많은 뮤지션들이 있는 나라인데요. 스웨덴 북유럽 감성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볼보의 상징인 천연 우드 소재가 곳곳에 사용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환경을 중요시하는 볼보의 철학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웨덴은 여름철에 기온이 영상 1,2도 정도이고 겨울철은 매우 추울텐데요. 그래서 우리나라의 겨울철에도 눈길 위에서도 잘 달려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볼보 XC60 가격은 2.0 디젤 D5 모멘텀 AWD는 6117만원, D5 인스크립션 AWD는 6727만원입니다.
2.0 가솔린 T6 인스크립션 AWD는 7397만원 이고 2.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T8 R-디자인 AWD 7008만원, T8 인스크립션 AWD 8213만원 입니다. 볼보 XC60 가격 어떠신가요?아쉽게도 프로모션 같은 경우 볼보는 거의 없는데요. 실제 차량을 구매하는 분들이 할인보다는 출고에 초점을 두기 때문에 프로모션을 우선시 하진 않지만 그래도 일단 받아볼 수 있는 내에서 최대한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매장을 방문하여 시승을 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겠고 온라인 견적 시스템을 알아보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internet data/뉴스, 드라마] - 박지윤 볼보 XC90
[Review/자동차] - 제네시스 G70 가격, 제원
[Review/자동차] - 지프 그랜드 체로키 가격, 연비
[Review/자동차] - 2020 BMW X4 가격 제원
[Review/자동차] -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
[Review/자동차] -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Review/자동차] - 아우디 A6 풀체인지 가격
[Review/자동차] - 아우디 Q3 스포츠백 가격
[Review/자동차] -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Review/자동차] - 싼타페 신형 가격, 제원, 옵션
[Review/자동차] - BMW 420i 가격 및 스펙
[Review/자동차] - 테슬라 모델X 가격, 보조금 없는 전기차
[Review/자동차] -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 제원
'Review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차 불매운동 (8) | 2020.08.05 |
---|---|
신형 쏘렌토 가격 (0) | 2020.08.03 |
제네시스 G70 가격, 제원 (4) | 2020.07.25 |
지프 그랜드 체로키 가격, 연비 (10) | 2020.07.25 |
2020 BMW X4 가격 제원 (4) | 2020.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