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진화된 보급형 DSLR 캐논 EOS 500D의  LCD 액정과 메뉴 구성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후면 LCD가 3인치이고, 92만 화소 Clear TFT LCD가 적용되어 밝기 조절도 7단계로 가능하고, LCD의 시야각이 매우 선명하고 깨끗합니다.  LCD 양면은 반사 방지 코팅 처리로 빛을 비추어 보면 푸르스름한게 특징입니다. 불소코팅과 방수코팅으로 얼룩 및 먼지에 강하구요. 렌즈 닦는 융으로 가볍게 닦으면 쉽게 먼지와 얼룩을 제거할 수 있어요. 캐논 500D 외형 사진을 찍을 때 지문이나 먼지를 좀더 깔끔하게 닦아주었어야 하는데 반질반질한 LCD 화면에 지문은 잘 묻습니다. LCD 보호필름을 어서 구해서 붙여놔야겠어요.

 

 ▲ Canon 500D Menu Display

 


 ▲ 400D보다는 훨씬 좋아진 메뉴 구성이구요. 메뉴 설정하는 부분은 캐논 방식 그대로여서 사용설명서를 보고 몇번 해보거나

또는 500D의 LCD 화면을 보고 십자 버튼과 SET 버튼, 그리고 메인 다이얼과 LCD 화면 위쪽에 배치된 Menu 버튼과 Display 버튼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 촬영 설정 표시에는 셔터스피드, 조리개, ISO 감도, 메인다이얼 포인터, 촬영모드, 픽쳐스타일, 퀵컨트롤 아이콘 표시인 SET, 화이트밸런스, 배터리 잔량표시, AF모드, 남은 촬영 매수, 촬영 드라이브 모드, 측광등이 표시됩니다. 촬영 모드에 따라 노출 보정량이 추가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 캐논 500D를 사용해보면서 LCD의 화질도 좋고, 사진 결과물도 너무 만족스럽고 동영상 화질 또한 너무 마음에 드는데요.

메뉴에 보면 주변 조도 보정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있더라구요. 부착된 렌즈의 종류에 따라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 라이브 뷰(LV) 기능설정, 사용자 정의 기능에서 ISO 확장이 가능하고요, 고감도 ISO 노이즈 감소기능, 하일라이트 톤 우선기능, 자동밝기 최적화기능 등이 있어서 사진 찍을때 잘 설정하고 찍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외 마이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00D에는 크리에이티브 자동 촬영 기능이 있어요. 자동 촬영이지만, 사진의 밝기, 피사계 심도, 컬러 톤(픽쳐스타일)등을 손쉽게 변경하여 자동 촬영해주는 기능입니다. 초기 설정값은 완전 자동 모드와 동일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자동 촬영 기능

이상으로 진화된 보급형 DSLR 캐논 EOS 500D의  LCD 액정과 메뉴 구성을 간단하게 알아보았고, 다음 사용기편에서 ISO수치별 테스트 사진을 알아보고 캐논 500D로 찍어본 동영상과 찍어본 사진을 몇장 포스팅 해보고 1주차 체험단 미션을 간단히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위 동영상은 S사의 NV100HD로 담아본 캐논 500D의 셔터 연사모드와 메뉴 구성 등을 LCD 화면으로 확인해보는 영상입니다. S사의  NV100HD로 동영상 촬영시 MP4 파일 포맷으로 저장이 되어서 'Any Video Converter'로 'mpg' 파일 포맷으로 변환한 후 코렐 비디오 스튜디오 Pro X2 버젼에서 편집한후 다시 mpg 동영상 파일 포맷으로 저장하여서 다음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화질이 썩 좋지는 못하네요. 다음 사용기에서는 캐논 500D로 찍어본 동영상을 업로드 해보고 훨씬 좋아진 동영상 화질을 체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사용기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