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량용 공기청정기 필터가 큰 스마텍스 V9

 

초미세먼지가 있는 날에는 차안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너무 답답하고 별 효과도 없어보이는데요. 안경을 쓰고 있어서 마스크를 오래 착용하면 안경에 습기도 차고 해서 운전에 오히려 방해가 됩니다. 컵홀더에 넣고 사용하는 미니 공기청정기나 대쉬보드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둥그렇거나 넓적한 형태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많이 사용해보았는데요. 이번에 사용해본 차량용공기청정기 추천 제품은 필터가 원통형 모양으로 제 팔뚝보다 크더라구요. 스마텍스 V9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해보았답니다.

최근에는 공기가 너무너무너무 좋은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어 한동안 걱정하고 있지 않았던 물건이 있어요. 바로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이번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는 지난 봄날 부터 고민고민 해오고 미루어 오던 물건 인데요. 한참 공기 안좋고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 의 공격을 그대로 몸으로 막으면서 기관지가 많이 안좋아 진 후에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와 차량을 타고 나들이를 다니는 일이 많아 진것도 크게 한목하게 되었지만요.. 
아이들은 어른들과 달라, 조그마한 충격에도 금방금방 몸이 안좋아 지니깐,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가격은 12만 5천원이고 필터는 추가 구매시 1개에 15000원 입니다. 강력한 모터와 저소음 그리고 대용량 필터가 특징인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요. 차량용 공기청정기 의 종류는 어마어마 하게 많이 있지만, 저만의 선택 기준이 있었습니다. 

기준점은 , 

1. 헤파필터 적용 되어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일것 
2. 미세먼지 청정 비율이 98% 이상일것
3. 차량의 냄새도 잡아 줄수 있을것
4. 조작이 쉬우면서 공기 청정의 바람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 가능할것 
5. 소음이 크지 않아 차량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일것 

입니다. 

많은 것들을 바라지 않았지만 저중에 가장 적합한 물건을 구매 하고자 검색 하던 결과 
생각 하지도 못한 저 모든 조건을 만족 시키는 물건을 찾게 되었습니다. 
정말 기대도 하지 않았던 모든 조건을 만족 시키는 물건이여서 정보 공유 함께 드립니다. 

스마텍스 V9 공기청정기 구성품은 본체, 고정용 밴드, 차량용 시거잭, 설명서가 있고 추가로 가정용 어댑터와 양면테이프도 있습니다.

제품 특징을 보면 지속적인 음이온을 방출하는데 밀도 1000만 pcs/cm3 의 음이온으로 공기중의 먼지를 정화하고 터보 압력시스템으로 3방향의 주입구로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정화한 후 양측면의 터보압력 FAN 으로 배출하는 구조에요.  자동 센서 감지가 있어서 공기의 질을 감지하여 자동적으로 팬의 강약을 조절합니다.  H13 등급 헤파+카본 필터가 적용되어 미세먼지 및 포름알데히드를 차단합니다.

박스에 차량별 공기 정화시간이 나오네요. 중형차량을 기준으로 하면 5m2 사이즈 일때 5시간 정도 공기 정화시간이 걸린다고 나오네요. 요즘 중형 SUV, 대형 SUV 타시는 분들이 많으니 이런분들에게 스마텍스 V9 차량용 공기정화기 추천드려요. 

바로 개봉해보았어요. 포장상태가 아주 잘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체, 설명서, 차량용시거잭, 밴드, 양면테입, 그리고 가정용 전원어댑터가 있어요.

제품의 각 명칭이 나옵니다. 커버는 분리하기 쉽구요. 그 안에 큼직한 원통형 필터가 들어있어요. 전원버튼 하나로 풍속을 조절할 수 있고 길게 누르면 전원이 차단되구요. 처음 전원 연결시 3초 지나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필터 등급이 13등급으로 카본 헤파필터, 음이온으로 2중 정화되고 활성탄 필터가 각종 유해물질도 제거해줍니다. 

 

 

 

 

 

 

본체 뒷면을 보면 처음 사용시 주의사항이 표기되어 있어요. 제품 안에 장착된 필터를 꼭 확인하라는 내용이에요. 처음 필터가 비닐에 포장되어 있으므로 비닐을 제거하고 필터를 다시 껴주고 사용해야 합니다. 

전원시거잭과 가정용 전원어댑터 모습이에요. 

차량에 운전석이나 보조석 헤드레스트 뒤에 밴드를 이용하여 장착해주면 됩니다. 

측면에 꽤 큼직한 팬이 보이네요. 

전원버튼과 자동센서 감지기가 보입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많은 공기주입구가 보여요. 

뚜껑을 제거하고 필터를 장착해주기로 하였습니다. 

필터 장착은 그냥 껴주면 되어서 편리합니다. 

필터를 이렇게 장착해주고 뚜껑을 닫아주고 전원을 연결해주면 되겠죠.

전면부 아래에 표시등이 있는데 파랑색은 공기상태 좋음, 주황은 보통, 빨강은 나쁨이에요.  자동모드로 공기질을 체크해주어서 좋습니다.

바로 장착해보았어요. 저속모드로 하면 소음도 적네요. 고속모드로 하면 소음이 어느정도 생깁니다. 자동모드로 작동시 3~5분이면 차량내 공기질이 좋아진답니다.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스마트한 레이저 센서가 있어서 공기의 질에 따라 LED 바의 색상이 바뀌고 팬의 강약 역시 자동으로 바뀝니다. 시동을 켜면 전원이 자동으로 켜져서 편리하더라구요. 약 일주일간 사용 해본 결과 소음이 시끄럽지도 않고 공기 청정효과는 좋은 듯 합니다. 

스마텍스 V9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H13 등급의 필터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자동으로 센서 감지되어 강약조절이 되고 버튼을 눌러서 1/2/3 단계별로 풍속 변경도 되고요. 소음은 크지 않아서 차량 내에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날..그리고 디젤 차의 경우 시동 켜고 오래 있으면 창문이 조금만 열려있어도 차량 안으로 매연 냄새 들어오는데요. 이럴때도 요긴하게 사용하기 좋은 스마텍스 V9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요.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