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소형 USB 2채널 스피커 캔스톤 LX-1000 RAY

  

 

요즘 저렴하지만 성능이 좋은 PC 스피커가 많은데요. 이번에 사용해본 제품은  초소형 USB 2채널 스피커 캔스톤 LX-1000 RAY 입니다. 캔스톤 스피커 제품은 처음 사용해 보는데, 스피커 전문 브랜드네요. 캔스톤 LX-1000 RAY 는 보급형 제품으로
2채널, 9W 출력으로 USB 전원을 사용하는 저렴하게 사용하기 좋은 스피커입니다. USB를 지원하는 데스크탑 PC, 노트북, 태블릿 PC와 사용하기 좋고, 별도의 DC 5V USB 전원어댑터만 있으면 호환성은 좋습니다.1만원 미만의 가격이라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네요. 컴팩트한 사이즈로 책상위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점이 좋으며, 블랙 색상에 하이그로시 재질의 본체는 3인치 드라이버 유닛의 제공으로 만족스러운 PC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네요. 다이벌 방식의 스위치에는 BLUE LED가 적용되어 어두곳에서도 볼륨 조절하기가 용이합니다.  


<Package> 

 

 

 

USB 2채널 스피커 캔스톤 LX-1000 RAY 포장 박스 모습입니다. 박스 포장을 USB 방식의 2채널 스피커 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단순하게 직사각형 형태가 아니라 옆에서 보면 약간 마름모 형태의 스피커입니다.


 

 

 초소형 앰프 내장형 스피커로 포장박스에 제품명, 모델명, 고객지원센터 등이  표기되어 있고, 간략하게 제품 특징이 측면에 작은 이미지와 함께 보여집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뽁뽁이 비닐에 쌓여진 스피커 본체가 나오네요. 생각보다 컴팩트하며 무게도 가볍습니다.

 

 

제품구성은 캔스톤 LX-1000 RAY 스피커 본체 2EA와 설명서가 있습니다. 보통 종이 포장재로 충격예방을 많이 하는 편인데, 에어캡으로 포장되어 있네요. 설명서에는 제품구성 및 각부의 명칭, 특징, 사양, 연결방법 및 보증서 등이 기재되어 있어요.


 

<Design>

 

 

 

캔스톤 LX-1000 RAY 스피커는 깔끔한 외형 디자인으로 Blue LED 램프가 적용된 다이얼 방식의 스위치로 전원 on/off 및 볼륨 조절이 됩니다. 무광블랙과 하이그로시 재질의 조합으로 그렇게 단조롭지는 않은 디자인이네요. 

 

 

 초소형 컴팩트 사이즈로 책상위에서 공간 제약 없이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마이크와 헤드폰 단자가 있어 게이밍 헤드셋과 연결하거나 음악, 영화 감상 및 게임을 즐길때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측면에서 바라 본 모습이에요. 예전에 사용해 본 PC 스피커중에 길이가 긴 경우 사용하다가 툭 치면 옆으로 쓰러지는 경우도 있고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캔스톤 LX-1000 RAY 는 높이가 14.5 cm 라서 바닥이나 책상 위체 거치시 안정적인 느낌이에요.  두 개의 스피커 모두 하단부는 하이그로시 재질이네요.  

 

  

두 개의 스피커 모두 하단부는 하이그로시 재질이네요.  후면부를 보면 스피커통에 에어덕트로 작은 구멍이 보입니다.
에어덕트는 내부의 공기를 덕트를 통해 외부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또한 저음부를 보완하는 역할도 합니다.

 

<Features>

 

 

 

스피커 전면부 상단과 하단부에 하이그로시 재질로 저렴해 보이지 않네요. 유닛 부분은 SafetyShield Grill 이 있고, 크롬 도금된 Canston 로고와 함께 원형의 모양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저음부를 보강하는 에어덕트 구멍외에 나사 구멍으로 6개의 구멍이 더 있네요...작은 사이즈인데...생각보다 조금 많은 나사 구멍으로 생각됩니다. 케이블 선은 단선될 일은 적어보이지만, 그래도 스피커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은 별도의 고무패킹으로 마무리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손으로 들어보면 꽤 가벼운 느낌인데요. 헤드폰, 마이크 단자가 볼륨 조절부 옆에 자리잡고 있어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볼륨 조절 스위치에는 은은항 BLUE LED가 들어오는데요. 저렴한 PC 스피커의 경우 단순하게 작은 원 크기의 LED 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캔스톤 LX-1000 RAY 스피커는 볼륨 조절 스위치를 감싸는 BLUE LED 라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PC에 이어폰이나 마이크 연결부가 후면부에 있을 때에는 사용하는 헤드셋의 이어폰과 마이크 단자를 연결하기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초소형 USB 2채널 스피커 캔스톤 LX-1000 RAY 스피커를 사용하면 볼륨조절부 옆에 마이크/헤드셋 단자가 적용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연결하여 게임, 영화, 음악 감상을 즐기기 좋네요.  

 

   

 캔스톤 LX-1000 레이는 USB 전원을 통해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막고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3.5mm 잭과 마이크 단자를 통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 부분에는 4군데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진동 방지 및 미끄럼 방지가 됩니다.

 

 

 

간단히 영화, 음악 감상을 해보았는데요. 노트북 사용자들에게도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스피커로 생각됩니다. 노트북 스피커로 음악 감상을 듣는 것보다는 확실히 2채널 스피커가 있으면 좋죠. 저렴함 보급형 스피커이지만 스피커 본체의 볼륨과
PC의 볼륨을 동시에 최대로 올리고 재생하여도 노이즈 없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의 일반 가정용 PC,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 노트북 사용자들이 쉽게 연결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총평 및 마무리>​

 

장점

 단점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제약이 적음
하이그로시 재질로 세련된 디자인
Blue LED 로 분위기 연출
헤드폰,마이크 단자 적용
다이얼방식의 컨트롤러
USB 전원을 이용한 간편한 연결
다양한 기기와 완벽한 호환
가격대비 고품질 사운드 제공

USB 전원이라 한정적 연결

이어폰 단자를 끼거나 뺄때 생기는 약간의 노이즈

 

 

캔스톤 2채널 보급형 스피커 LX-1000 레이는 보급형 스피커로 가격적으로 부담이 없는 제품입니다. 아담하고 귀여운 사이즈로 단순한 디자인은 아니며 블랙 컬러에 하이그로시 디자인으로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간단한 게임을 즐기거나 음악이나 영화 감상시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로 생각되네요.

 

 

 

본 체험기는 (주) 캔스톤과 (주) 다나와에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