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빛에듀 재미 있고 빠른 한글 10주차 

한빛에듀의 재미있고 빠른 한글 3권 공부중입니다. 10주차에 접어들었고 ㄱ, ㄴ, ㄹ, ㅁ 받침 들어가는 한글 공부를 합니다.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따라 마법처럼 깨치는 한글 교재로 받침글자는 읽는 소리가 재미있다고 열심히 읽어보고 한자 한자 써봅니다. 

아직 글자 쓰는 순서를 꺼꾸로 하기도 하고 하지만 집중력 발휘해서 재미있게 받침들어간 글자도 익히고 한글 단어도 학습니다.

획이 더해지고 받침이 더해지는 원리로 배우는 쉽고 재미있는 한글 학습서입니다.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므로 한글 공부를 집중적으로 열심히 시켜야 되겠더라구요. 체계적인 설계로 한 권에 20일, 단 4권으로 끝내는 빠른 한글 교재에요.

받침이 더해져 한 글자가 완성되어지도록 선 긋기는 재미있게 합니다. 단어의 의미도 물어보고 단어학습도 잘 되네요.

모든 페이지에 학습 지도법이 제공되어 엄마와 함께 한글 공부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베트남어, 러시아어 회화 공부할때 조금 공부해본적이 있는데 외국어는 정말 어렵더라구요. 우리나라 한글은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따라서 마법처럼 깨우칠 수 있어서 그나마 덜 어려운 것 같아요. TV 방송 중에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라는 방송을 유튜브에서 보았는데 4개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미국인 타일러도 우리나라 한글을 정말 잘 말하더라구요.

물론 어렵겠지만 꾸준하게 열심히 하면 한글을 다 깨우치고 한글 쓰기와 받아쓰기 실력도 어느정도 깨우치고 초등학교에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받침을 익히고 나서 글자도 만들어요. 받침이 붙은 여러 낱말을 큰 소리로 읽고 따라서 씁니다. 그리고 낱말 배우기에서 받침 낱말을 따라 쓰고 알맞은 그림을 선으로 연결하면서 낱말의 의미도 그림으로 쉽게 익힙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읽기 놀이로 그림도 보고 단어 낱말도 보고 줄을 긋고 엄마와 함께 소리내어 읽으면서 복습을 합니다. 어렵지 않게 한글을 익히는 한빛에듀의 한글학습교재에요. 꾸준하게 꼼꼼하게 학습한다면 좋은 결과과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