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data/Living_Culture

네고 뜻 정리

엘븐킹 2020. 9. 26. 22:10

네고 뜻 정리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네고라는 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조어로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온 단어인데요. 언제부터인가 널리 쓰이는 의미로 사용되어 다른 대체어를 찾을 수 없게 언어습관으로 자리를 잡고 아주 자연스럽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신조어 중에서 지금은 거의 일상언어가 되어버린 '네고'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고 뜻 정리

회사나 일상생활에서 네고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고 라는 말은 어떠한 뜻일까요? 네고는 주로 거래를 할 때에 사용하게 되는데요. 즉 물건을 구입할때 물건 가격을 깎아달라는 의미로 사용하게 됩니다. 네고 뜻은 바로 가격 협상이라는 말입니다. 저도 중고장터에서 중고물품 구매나 판매를 많이 하였는데요. 판매자에 따라서 네고 불가 라는 말을 쓰면 가격 협상이 아예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판매자는 중고 물품 판매 게시물을 올릴때 이 표현을 꼭 써놔야 구매자가 혼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네고 가능합니다' 라는 표현은 '가격 협상해주실 수 있나요?' 또는 '가격 협상 가능합니다' 로 바꾸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고는 거래를 할때 특히 중고 물품 거래를 할때 정말 자주 쓰이는 표현이 되었습니다.

네고 뜻 유래 

그러면 네고 뜻인 가격협상이라는 말이 어떻게 네고라는 단어로 사용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고는 사실 대표적인 콩글리쉬인데요. 네고는 영어단어 Negotiation 에서 앞 글자 nego를 따온 말이에요. Negotiation 은 한국어로 협상, 협의, 절충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영어 단어입니다. 따라서 네고는 해당 단어의 뜻을 포함하여 가격협상 이라는 뜻을 포함한 채로 탄생되게 되었습니다. 신기하죠. 이러한 표현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만들어 본 표현으로는 '와이파이' 라는 표현을 외국인에게 왜 싸우냐? 라고 'Why Fight' 라고 써보니 외국인도 이해하고 웃더라구요. 

네고 뜻 사용예시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네고는 주로 거래를 할 때에 많이 사용합니다. '네고 가능한가요?', '가격 협상이 되나요', '조금 깍아주실 수 있으세요?' 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고는 가격협상이라는 뜻을 담고 있지만 거래에서 네고라는 표현을 사용하면 조금 가격을 깎아달라는 표현으로 굳어졌습니다. 즉 네고 가능, 네고 불가 이런 표현을 중고장터 판매게시물에서 많이 볼 수 있고, 댓글에 네고가능? 이라고 물어보는 구매자들도 많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바로 직접적으로 가격을 깎아달라고 말하기 쑥쓰럽거나 힘들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네고라는 표현을 쓰면 좀 덜 쑥쓰러우니 자연스럽게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가격협상을 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조금 더저렴한 가격으로 사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네고 가능한가요?'는 '조금 깎아주실 수 있나요?' 로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판매자라면 네고 뜻을 다 알고 있으므로 '네고 안됩니다.' '네고 불가' 또는 '네고 가능', '네고 됩니다.' 라고 판매할 때 미리 고지하면 좋을 것 같네요. 

4,5개월 전에 저렴한 스마트폰 셀카봉을 당근마켓에 9천원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거의 미사용으로 새상품이죠. 
인터넷 새상품 가격은 아마 12000원 인것 같아요. 그래서 9천원에 직거래 하려고 하였는데 구매자에게 연락이 왔어요. 바로 네고부터 하네요. 7천원에요. 그리고 약속 시간을 잡고 만나서 7천원에 판매하려고 생각하였는데 그 분은 자기 어린 딸을 데리고 나왔네요. 그러면서 7천원에서 더 깎으려고 딸에게 말을 시키더라구요. 네고 불가라고 미리 판매게시물에 써놨어야 하는데 안써놓은 것이 후회스럽고 전화 통화해서 2천원을 네고 해주었는데 현장에서 더 네고하려고 하니 황당하더라구요. 집근처에서 만나는데 차를 가지고 나왔고 어린딸 생일인지 뭔지 암튼 7천원에서 더 깎아주지는 않았는데요. 저는 그 돈으로 제 아들 장난감 사줄수도 있으니 더 깎아줄 이유가 없었습니다. 구매자도 너무 무리하게 깎지는 말아야 겠고, 판매자도 사전에 네고 불가 표현을 판매 게시물이 미리 정확하게 해두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네고 뜻 중고나라 
네고 뜻이 가격협상이나 가격을 깎는 의미를 주로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중고거래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중고거래가 가장 많이 이뤄지는 네이버 중고나라에서도 '네고 가능', '네고 불가' 이라는 문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헬로마켓, 당근마켓, 번개장터 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중고거래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괜히 저런 단어들 때문에 기가 죽어서 거래해도 될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우리 이제 네고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았으니 알맞게 중고거래를 하면 좋겠습니다. 

네고 뜻 네고 왕
최근에 네고를 중심으로 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이 나왔는데요. 유튜브를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진 네고 왕 입니다. 네고 왕은 각 프랜차이즈 사장들을 찾아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가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네고를 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네고왕의 유일한 연예인 출연자는 황광희 입니다. 황광희는 예능감이 좋아서 그런지 네고왕을 통해 더욱 큰 사랑을 얻고 있네요. 특히 음식 프랜차이즈 편에서 해당 회사 사이트가 마비가 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저는 네고왕을 아직 많이 보지는 않았는데요. 네고왕 처럼 다른 네고 관련 프로그램도 많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네고 라는 표현 때문에 판매자들도 머리가 좋아서 미리 네고될 금액 만큼 가격을 올려 판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중고차 거래를 보면 구매자가 당연히 네고를 원하므로 판매 가격이 1000만원이면 1050만원에 올리기도 많이 하더라구요. 영리한 판매자라면 네고 가격을 생각하여 적당한 선에서 가격을 올려서 판매하면 네고도 해주면서 중고 물건도 판매하는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또 온라인 거래에서는 택배 거래도 많이 하는데 사전에 판매자의 계좌번호나 판매자의 연락처를 미리 체크하고 안전거래도 되도록 꼭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단 가격이 1만원대 이거나 판매자의 판매 기록이 몇백건 이상이라면 좀 믿을 만 하겠죠. 카메라 동호회에도 중고장터 게시판이 있는데 판매 되는 물품들의 가격대가 높다보니 네고도 많이 이뤄지기도 하고 중고 사서 되파는 사람도 많고 또는 양심적으로 2차 구매자라고 표기하고 판매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나 3차, 4차, 5차 이렇게 중고 장터에서 돌고 도는 중고 물품도 많은데 다 2차 구매자라고만 하는 것은 좀 그렇네요. 
자기가 한번 속아서 물건을 구매하면 그 물건을 팔때 또 좀 속이게 되는 경우도 이어지게 됩니다. 아무튼 중고 거래 구매시 주의해야 할 부분 주의하고 네고도 해서 적정 가격에 원하는 물품을 구매하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신호위반 벌금 과태료 범칙금 기준은?

2020 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폐암 초기 증상

혜화 맛집 중국집 만리성

지방간에 좋은 음식

 

언택트 뜻

언택트 뜻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알게 된 단어가 있습니다. 언택트라는 단어인데요. 이게 뭔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

elvenk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