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이 놀라울 정도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스마트폰 가격은 유통 경로의 특성상 꽤 복잡하고 다양하게 얽혀있습니다. 같은 핸드폰이고 같은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구입한 가격과 내가 구입한 가격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차이라면 휴대폰싸게사는법에 대한 팁 자체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어디로 어떻게 접근하는지에 따라 가격 차이는 크게 날 수 있습니다. 단통법 시행 이후 몇 년간은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하고 그저 유명무실한 규제에 지나지 않았는데요. 최근 갤럭시S20의 사례를 보면 앞으로의 변화 추이를 충분히 짐작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달리 말하면 단순한 몇 가지 기본기만 잘 갖추고 있다면 확실히 더 유리하게 핸드폰싸게사는법 더 유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젠 좀 더 유리한 상태로 구입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보통 2년 약정을 기준으로 하되, 단말기 가격이 꽤 고가이다 보니 대부분 할부를 끼고 구입합니다. 할부원금이 얼마인지에 따라서 2년 동안 납부하는 매월 총구요금의 폭이 크게 달라집니다. 그런데 한가지, 24개월로 알고 서류작성을 하였는데 개통 히우 나중에서야 36개월이었다는 걸 깨닫기도 합니다. 일단 기간이 길어서 그만큼 한 통신사를 오랜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할부원금을 더 적게 보이도록 포장할 수 있다는 점 등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장점이 많아서 이와 같은 사례가 끊이질 않습니다. 
새 핸드폰의 매력과 장점이 많고 사용하던 핸드폰은 카메라 기능이나 그외 기능에서 새 휴대폰에 밀리기도 하고 액정이나 기타 외형에서 손상된 부분이 있다면 누구나 새 핸드폰으로 바꾸고 싶어지는 마음이 커집니다. 

 

두 번째는 통신사의 공시지원금입니다. 각 폰마다, 각 통신사마다 같은 폰을 구입해도 서로 다른 차이를 보이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2년의 기간을 약정하는 조건으로 처음 구입시 비용, 즉 할부원금에 대한 지원금의 폭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의 출고 가격이 100만원이고 공시지원금은 30만 원 일때, 내 할부원금은 70만 원이 됩니다. 70만 원을 24개월로 나누고 여기에 선택한 요금제를 더하면 24개월 동안 납부하는 매월 요금이 산출됩니다. 할부시에 할부이자 5.9는 따로 계산해야 되고 선택한 요금제에 부가세도 생각해야 됩니다.  

단말기 자급제가 보편화되면서 이제 할부가 아닌 현금완납으로 구입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처음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5.9%의 이자를 생각하면 훨씬 더 현명한 선택일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금 완납을 하면 선택약정 할인 까지 받아서 좀더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선택약정인데요. 통상 24개월 동안의 약정을 기준으로 25%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은 공시지원금과는 달리 초기 할인은 없습니다. 단, 매월 발생하는 요금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할인금액을 따져보면 공시지원금으로 처음 할인을 받는 것보다 더 큰 비용의 유리함이 있습니다. 선택약정을 선호하는 비율이 90%는 되는데요. '더 높은 요금제' 일수록 선택약정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뿐 아니라 국산 스마트폰까지도 대부분 공시지원금의 폭이 낮아지고 있는데요. 그와는 달리 사용하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비율 할인을 하는 선택 약정이 결과적으로 더 높은 할인을 제공합니다. 더 비싼 요금제 일수록 해당 요금제의 비율만큼 할인이 되기 때문에 물리적인 숫자가 커질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100만 원짜리 휴대폰을 싸게사는법을 생각해본다면 100만 원일때 공시지원금이 20만 원, 선택약정이면서 월 10만원의 요금제를 쓴다면 선택약정할인이 25% 이니깐 매월 25,000원 할인이 됩니다. 이것을 24개월로 보면 무려 60만원이 되는 거죠. 그래서 더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일 수록 후자가 훨씬 더 휴대폰싸게사는법 핸드폰싸게사는법 입니다.

어디서 구입해야 좋을까요?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웹상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시대인데요. 온라인으로 알아보되 소위 말하는 '성지'가 어디인지를 직접 가능 방식이 아직까지는 제일 좋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임대료와 관리비 등 운영비용 때문에 제품의 판매가격이 높은편인데요. 그래서 TV, 노트북 등의 가전제품도 요즘은 대형 매장보다 온라인 구입이 더욱 큰 강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대형매장에서 만져보고 눈으로 직접 확인한 다음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가장 좋겠습니다.

근데 스마트폰은 왜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부 성지의 경우 정책이 풀리는 특정 기간에만 스팟성으로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싸게사는법 중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정보' 의 취득입니다. 그런 정보는 모두 온라인사엥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휴대폰도 마찬가지이구요. 

커뮤니티 활용

 휴대폰싸게사는법 핸드폰싸게사는법 의 가장 중요한 점은 그 고급정보를 최대한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곳을 내가 알고 있는지, 잘 활용하고 있는지가 관건이 됩니다. 핸드폰싸게사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핸드폰을 어디서 사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인게 맞는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자세하게 알아보셔서 핸드폰 사시는데 불이익 당하시는 일 없도록 하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