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0년 민심 그대로의 전통을 이어나가는 일산시장 추천맛집





지난번 방문한 수유시장과 의정부 제일시장에서도 냉면집을 방문하였었다. 이번에 일산시장에서도 냉면집을 찾았는데 '삼성 칡냉면' 집이 있어서 바로 들어가서 먹어보았다.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즐겨찾는 5일장이라서 그런지 분식집의 수는 적었고, 순대국밥, 개고기, 닭집, 돼지 족발집이 많아 보였다.



지난번에 의정부 제일시장에서는 물냉면을 먹어보았는데, 이곳 일산시장 맛집인 '삼성 칡냉면'집에서는 비빔냉면을 주문하여 먹기로 하였다. '비빔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벽면에 부착되어 있었다. 비빔내면 맛있게 먹는 방법은 설탕, 겨자, 식초를 식성에 맞게 넣고, 계란을 으깨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삼성 칡 냉면' 집에서는 물냉면, 비빔냉면, 사골손만두국, 왕만두, 비빔국수, 잔치국수의 메뉴가 있고, 서울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어 있었다. 물과 육수는 셀프로 먹으면 된다. 역시 일산하면 만두국이나 냉면집이 유명한 것 같다.


비빔 칡 냉면...면발의 색이 검은색이었는데, 양이 조금 적어서 아쉬었지만 맛은 아주 일품이었다. 역시 겨울에 먹는 별미..
그렇게 많이 맵지도 않고, 매우 깔끔한 비빔냉면의 맛이었다.


육수와 간단한 물김치의 모습...그릇에 비하면 양이 좀 적지만 맛이 일품이라서 추천하고 싶은 일산시장 맛집...'삼성 칡 냉면'집이다.



사진으로 보니 그날 사리를 추가하지 않은 것이 후회되기는 하지만 다른 먹거리도 먹어야 하였기에 아쉽지만 간단히 사진에 담아만 보았다.



주방의 모습은 개방되어 있었고 꽤 깨끗한 모습이다. 일산시장 5일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주로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이 많아서 그런지 손님도 대부분 나이 지긋하신 분들이었다. 순대국밥 집으로 유명한 중앙식당이 근처에 있었지만 맙소사...점심시간에
길게 줄이 늘어서 있어서 아쉽지만 발길을 돌려야 하였다. 필자는 얼마전 내과 병원에서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는데 위염과 식도염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의사의 말이 매운 음식을 먹지 말라는 것이다. 이번에 일산 5일장에서 다시한번 매운 비빔냉면을 먹었다. 난 식도염이 심해져도 일산시장에서 먹은 비빔 칡 냉면의 맛을 오래 기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