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

[동두천 중앙시장] 추천맛집! 만두냉면 전문점 '원조 으뜸 만두분식집'에서 먹은 비빔냉면
.
.
난 시장마니아는 아니다. 종종 마트에도 간다. 현란한 재미에, 항상 외치는 '최저가'에 혹해 갈 수밖에 없다. 그러나 마트에 다녀오면 기운이 빠져 침대와 일심동체가 되는 신비한 마법에 걸린다. 반면, 시장은 즐거움을 조금씩 내주는 것 같다. 깨닫는 것도 늦다. 도시민이라면 먹고 살려고 다닐 수밖에 없는 무언가를 파는 그곳, 언제나 오가는 정이 있고 운좋으면 덤까지 얻을 수 있는 시장으로 간다.


동두천 중앙시장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닭발이나 부대찌개 재료를 판매하는 곳도 있고, 분식집은 기본적으로 있고요. 유명한 순대국집도 있습니다.



KBS 6시 내고향에 출연한 중앙시장 40년 전통의 순대국집도 있더라구요. 그러나 지금까지 경동시장, 수유시장, 일산시장,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모두 냉면류를 먹었던 관계로 동두천 중앙시장에서도 냉면집을 방문하기로 했어요.

 


시장 중간쯤에 있는 20년 전통 한결같은 맛을 내는 원조 으뜸 만두 분식집이에요. 만두와 냉면 전문점으로 입구에서 바로 면을 뽑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식을 판매하는 음식점으로 비빔냉면을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가격은 5천원이에요.


삶은 계란, 깨소금, 많은 양의 오이와 야채들...그리고 매운 양념이 버무려진 비빔냉면입니다. 일단 맛은 매우 매운맛이에요. 오뎅국물과 김치가 서비스로 나오구요. 매운맛을 좋아하는 비빔냉면 매니아에게 추천드리는 냉면맛이지만 지금까지 방문한 경동시장, 수유시장, 일산시장, 의정부 제일시장, 동두천 중앙시장에서 냉면맛이 가장 좋았던 곳은 일산시장에서 먹은 칡비빔냉면이었던 것 같아요. 양이 제일 많았던 곳은 수유시장 이었구요. 동두천 중앙시장은 일단 매운 비빔장 맛이 일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