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차박 

가을이면 드라이브 하기에도 좋은 계절이고 캠핑을 떠나서 차박하기에도 좋은 시기인데요. 숙박비가 들지 않고 비싸고 관리 유지하기가 힘든 캠핑카보다는 대형 SUV에서 차박을 하면서 여행을 떠나면 여행경비를 절약해서 여행하기 좋을 듯 합니다. 

사람이 적은 곳에서 차량에서 숙식하며 차박하며 캠핑을 즐긴다면 정말 좋은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유행하는 차박 으로 어떤 차를 구매하면 차박하기 좋은 차로 대형 SUV가 좋을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수입 대형 SUV하면 익스플로러가 생각이 납니다. 씨름 선수나 헤비급 격투기 선수들이 타면 아주 잘 어울리는 차이기도 한데요. 올해에도 여전히 좋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SUV 차량이에요. 2020년 하반기에는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포드 익스포플로러의 가격은 6082만 원이에요.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2020년 하반기에 출시가 됩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다보니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광고로 접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링컨 에비에이터의 경우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함께 출시를 한다고 하네요.

포드코리아 사장은 2020년 7월 15일 기자단에게 취임인사를 담은 메일을 통해 포드코리아는 지난해 익스플로러의 성공적인 론칭 이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다고 전하며 올해 남은 하반기에는 앞서 언급한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과 링컨 에비에이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그랜드 투어링 모델을 출시하여 친환경 차량 라인업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모델의 한국 시장 출시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차량을 제공하면서 포드의 글로벌 전기차 전략에 맞춰가기 위한 포드의 노력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은 7389만원 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아쉬운 점 

가장 아쉬운 점으로는 8인치 디스플레이 입니다. 2.4리터 리미티드 모델은 익스플로러 전체 라인업 가운데 최상위 모델이 아니라서 8인치 가로형 디스플레이가 센터페시아에 들어가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에요. 북미 시장에서 선보였던 10.1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2.4리터 리미티드 모델에는 들어가지 않는 점이 아쉽더라구요. 또 풀 디지털 클러스터도 2.4리터 리미티드 모델에서는 빠져서 고급스러운 실내를 원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아쉬운 점으로 느껴지는 부분이에요.

연비도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휘발유를 넣고 1리터에 8.9km 달리는데요. 짐을 많이 실으면 더 떨어지겠죠. 타이어에 바람이라도 많이 빠져 있으면 더 떨어질 테구요.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래도 포드하면 결함이 적으니 믿음은 갑니다. 차량 내부 클러스터의 디자인도 경쟁 차종들에 비해서 조금 아쉬운 디자인이에요.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시 해당 드라이브 모드와 맞는 그래픽을 넣어서 나름대로의 디테일을 강조하긴 하였지만 그럼에도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아닌점은 아쉬운 부분이에요.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우수한 점 

대형 SUV 시장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모하비, 카니발, 랜지로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렉스턴, 팰리세이드 외에 꽤 많더라구요. 그래도 익스플로러가 3년이 넘도록 시장의 넘버원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뛰어난 성능과 공간감 때문인 것 같네요. 율 뉴 익스플로러는 2.3리터 임에도 GTDI 엔진의 힘으로 최고출력 354마력과 최대토크 43kg.m 으로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십단 자동변속기로 아주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어요. 연비도 이전 모델에 비해 리터당 1킬로미터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 승차공간도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4324리터로 커졌어요. 적재공간도 1열 뒤 2486 리터이고 2열 뒤는 1356리터, 3열 뒤는 515리터 등으로 꽤 넉넉한 공간이랍니다. 그래서 차박하기 좋은 익스플로러 입니다. 골프, 캠핑, 서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를 싣는 데도 부족함이 없는 것이죠. 그러나 스크린 골프장 가보면 포르쉐 파나메라나 마세라티 기블리 타고 골프 치러 많이들 오더라구요. 포드 타고 골프장 가는 사람은 좀 적은 느낌이에요. 포드의 통합 드라이버 지원 시스템인 코-파일럿 삼백육십도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로 포드에 관심 있는 운전자 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어요.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외관, 실내 디자인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차량은 오프로드를 달리기에도 좋고 낚시를 떠나거나 캠핑용 차로 사용하기에도 좋죠. 예전에 베트남 여행 가보면 돈 있는 베트남 사람들이 포드 차량을 꽤 좋아하더라구요. 미국과 베트남 전쟁을 하였지만 콜라, 아이폰, 포드 차량, 나이키 참 좋아라 합니다. 그다음은 당연히 일본 도요타 차량 좋아하고 혼다 오토바이 좋아하네요. 거친 땅을 달리고 싶으시다면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도 꽤 잘 어울리는 차량이에요. 3열을 접어 수납 공간을 늘리면 정말 많은 양의 짐을 실을 수 있어요. 가수이자 연예인 불타는 청춘의 김부용씨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를 타는 것 같은데 선수금 얼마 내고 월 100만원씩 내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가격이 1억 1천 만원이었다고 들은 것 같은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보다 저렴하면서 튼튼한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가 더 날 것 같은데요. 실내 공간이 넓고 연비가 엄청 좋아졌어요. 풀타임 사륜구동이구요.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제원

엔진은 V6 6기통 삼천씨씨에요. 7인승이고 풀타임 사륜구동이며 10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고 연료는 전기와 가솔린 입니다. 하이브리드죠. 출력은 350마력이고 연비는 29.1 킬로미터 퍼 리터 에요. 엄청나네요. 1리터에 29킬로 이상을 갑니다. 전기 배터리와 모터의 조합이 되어서 아주 높은 연비가 나오나봐요. 직접 시승해봐야 알텐데 연비가 이러하다면 강남 거리에서 정말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가격은 7479만원으로 책정 되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포드 익스플로러 2020 하이브리드 차박 제원 가격 등을 알아보았어요. 

 [연관글 추천글]
 XM3 가격 결함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

포르쉐 카이엔 가격 제원

 포르쉐 마칸GTS 가격 제원 성능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K9 가격 연비 색상 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