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드게임추천 한마리곰미디어 친해지는 아이엠카드게임

개인적으로 보드게임을 좋아하지는 않았는데요. 스마트폰 게임이나 PC 게임이 많다보니 보드게임은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답니다. 그러나 7살 아들을 키우다보니 아들하고 같이 보드게임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더라구요. 예전에 보면 젊은 후배들이 보드게임 참 좋아라하더라구요. 

술을 좋아하면 술을 마시겠지만 처음 인터넷 동호회에서 만난 후배들하고 카페에서 보드게임 하였던 기억이 나네요. 보드게임 하다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데요. 이번에 보드게임쇼핑몰 한마리곰미디어에서 나온 아이엠카드게임을 해보았어요.

아이엠카드 게임은 학교, 동아리, 각종 모임에서 자신을 소개하고 서로 알아가면서 친해질 수 있는 게임형태의 카드게임 이더라구요. 키워드를 활용해 질문하고 대답하며 즐겁게 서로를 알아가는 아이스브레이킹 카드게임이에요. 처음 만나는 소그룹에서 친해지고 싶은 친구들끼리...서로가 궁금한 썸남썸녀 커플도....단체모임에서 아이스브레이크용으로...하기 좋은 아이엠 카드게임이에요.

키워드를 통해서 질문하고 대답하면서 친목도모를 할 수 있는 게임이라 처음 만나는 사람들이나 단체모임, 썸남썸녀, 연인들에게도 넘나 좋을 듯 합니다.

아이엠 카드게임 사용기준은 8살 이상...2~8인...30~40분 인데요. 카드박스 안에 투명카드케이스가 들어있고 사용설명서도 들어있으니 꼭 읽어봐야겠어요. 처음 할때는 설명을 봐야 이해되겠더라구요.

54장의 게임카드를 잘 섞어서 각각의 참가자에게 나눠주고 시작하면 됩니다.

아이엠카드게임 진행은 당일날 가장 늦게 일어난 사람이 먼저 시작하고 처음에는 시계방향으로 진행되고 자기차례가 되면 위에 나온 3가지 중 1가지 행동을 꼭 해야합니다.

카드는 모두 54장이고 질문카드는 40장, 특수카드는 12장이에요. 빈카드는 2장 구성입니다. 

질문카드 내려놓고 질문하기

중앙에 놓인 질문카드와 같은 색 또는 같은 숫자의 카드만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질문카드를 내려놓으면 진행방향으로 방금 낸 카드 숫자 이내로 떨어진 사람에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예 : 현재 진행방향이 시계방향이며 카드 숫자가 2일 경우 질문자의 왼쪽 사람과 그 다음사람중 한 명을 선택해서 질문합니다. ) 해당 키워드가 포함되거나 관련있는 내용이라면 어떤 질문을 해도 좋습니다. 

빈카드에는 원하는 질문을 넣으면되고 질문카드는 컬러별로 주제가 다양합니다. 내 차례에 낼 수 있는 특수카드는 방향 전환, 색 바꾸기, 재활용 세 종류입니다. 

게임 준비부터 게임방법은 보드게임쇼핑몰 한마리곰미디어 에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단어들을 보니 서로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눌만한 키워들이라 조만간 가족모임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친구와 동료들과 할 수 없어던 여러가지 대화를 하면서 하나씩 알아가는 아이엠카드게임 
내가 알고 있던 사람의 몰랐던 부분도 알게되고 생각했던 부분과 다른 면도 찾아볼 수 있게 되니 
친해지고 싶고 서로를 알고 싶을 때에는 이만한 게임이 없는 것 같네요. 

▶상품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