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등학교수학 사고력연산에그 1-1 2주차

아들과 사고력연산에그 1-1 2주차 학습 이어 나갔답니다. 지난 1주는 수의 기본개념으로 수의 표현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수세기와 함께 같은 수를 찾고, 같은 수 만큼 나타내고, 수세기를 다양하게 표현해보았답니다. 이번 주도 이어서 공부하면서 다른 수의 개념인 순서를 학습하는 부분이 나온답니다.

같은 수만큼 나타내기

색칠도 하고 모양도 그리고 선으로 표현도 해봅니다. 다양하게 수를 표현하는 공부를 합니다. 사고력연산에그를 통해서 반복 학습을 하고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표현으로 수를 공부하네요.

 

그림을 보고 같은 수 만큼 O 를 그려서 수를 나타내어 봅니다.

같은 수를 나타내도록 색칠도 해보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를 나타내어 보는 공부를 합니다.빈 네모칸에 색칠도 하고 숫자도 쓰고 주사위를 통해 같은 수도 알게 됩니다.

 

 

 

 

7살 아들의 글씨가 삐뚤삐쭐하지만 초등수학문제집을 뚫어져라 보면서 집중해서 한자 한자 숫자를 적어나가네요. 아직은 색칠노링가 더 좋을때 인데요. 색칠하는 문제를 좋아하지만 색칠을 아직은 꼼꼼하게 하지는 못하네요. 교재를 펼쳐서 공부를 시작하니 쉬지 않고 계속 문제를 풀어나갑니다. 초등수학 사고력연산에그로 재미있게 공부 시작하네요.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초등수학문제집 입니다.

여러가지 기준으로 세기

아직 한글 문제를 다 이해하지는 못하였지만 그림만 보고 바로 바로 문제를 잘 맞혀 나가네요. 기본적인 한글은 알지만

수학문제로 나온 한글을 읽는 것은 처음인데요. 문제를 잘 이해하지 못하였을때는 다시 문제를 읽어보라고 알려줍니다.

7살이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에 선행학습으로 하기 좋은 교재네요. 한글을 완전히 떼었다면 초등수학 문제 풀이

더욱 쉽게 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수만큼 나타내기에 문제가 꽤 많습니다...여러가지 표현으로 계속 반복학습이 진행이 됩니다.

다양한 표현으로 수만큼 모양을 그리고 구슬도 그리고 수만큼 그림도 그려보고 수도 익히면서 덧셈, 뺄셈의 기초도 학습합니다.

아이가 집중하는 모습을 옆에서 보니 아이와 매일 함께 하고싶은 초등수학문제집 이에요.

 

 

 

 

 

수만큼 나타내기가 끝나고 그다음 과정으로 순서가 나옵니다. 아직은 순서를 잘 이해하지는 못하였지만 지금까지 학습한 수 세기를 통해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었네요. 문제를 읽고 표현하는 것 까지 아이랑 함께 풀어나가면서 이런 유형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문제를 풀어보고 잘 모를때에는 교재 뒤에 정답도 참고해봅니다. 아직 순서에 대한 표현을 정확하게 이해하진 못했는데요. 조금 어렵다는 이야기도 합니다. 옆에서 하나 하나 알려주면서 아이랑 같이 해보면 다시 집중해서 숫자를 쓰고 순서에 맞게 그림도 찾고 같은 관계끼리 이어보고, 순서에 맞게 색칠도 해봅니다.

수의 순서도 어렵지 않게 학습해나갑니다. 어떤 기준으로 순서를 정해야 하는지에 따라 수의 순서를 익히고 그다음 수의 순서를 꺼꾸로도 학습합니다. 한글 공부도 같이 열심히 해줘야 겠어요. 수학 문제를 잘 읽어보고 이해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인 것 같네요. 수학 문제를 잘 이해하면 더욱 쉽게 문제를 풀 수 있고 잘 못 이해해서 틀리는 문제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수학 문제를 잘 읽고 스스로 해결해야하는 능력이 필요한데 사고력연산에그 초등수학문제집을 통해 
아이가 수학문제와 많이 친해지고 어려워해서 흥미를 잃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1큰수 1 작은수

문제 유형도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사고력연산 이라는 말대로 잘 생각해보고 집중해서 한문제 한문제 풀어나갑니다. 퇴근하고 집에 와보면 아이 스스로 문제를 풀어본 페이지도 몇 페이지 있고 수학 문제 푸는 시간을 지루해하지 않고 꽤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매일 조금씩 수학공부하면 기초가 튼튼한 초등수학공부가 될 것 같아요. 특히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과 이해를 못하고 단순히 숫자만 학습한 부분에 대해서 문제를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주도 기대되는 사고력연산에그 초등학교수학문제집 이에요.

www.youtube.com/watch?v=ePfrskAwuII

 

#초등수학 #초등학교수학 #사고력수학 #사고력연산 #초등연산 #초등수학문제집 #연산문제집 #연산교재 #초등연산문제집 #초등연산문제집추천 #사고력연산에그 #플레이팩토

http://www.playfacto.co.kr/timecontents/egg/index.html

 

무제 문서

 

www.playfact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