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NY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안녕하세요. 엘븐킹입니다. 요즘 LG V50 씽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출퇴근시와 집에서 쉴때 동영상 감상이나 음악감상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AI 노이즈캔슬링, 주변소리 청취 앰비언트 사운드모드 기능이 있는 소니 WI-C600N 넥타입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박스 뒷면에 제품 특징아 자세하게 나와 있네요. 제품구매는 네이버쇼핑에서 19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https://shopping.naver.com/play/stores/100149172/products/4085154904

 

제품 색상은 3가지로 블랙, 블루, 그레이가 있는데 저는 블랙 색상으로 사용해보았어요. 블루투스 무선연결과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탑재한 소니 WI-C600N 무선블루투스이어폰은 장시간 음악감상하기에 좋은 이어폰이네요. 
AI 노이즈캔슬링기능과 최신 6mm 드라이버, 부드럽게 구부러지는 실리콘 넥밴드와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목에 건 상태에서 이어폰 2개는 마그네틱으로 부착해놓으면 활동적으로 움직여도 목에서 이탈하지 않는 소니 WI-C600N 무선블루투스이어폰이에요.

 

디지털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여행이나 이동중 원하지 않는 주변 잡음을 없애주는데요. 인공지능이 주변 상황을 판단하여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자동으로 조정한답니다. AINC 기능은 소니 WI-C600N의 NC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쉽게 활성화할 수 있답니다. 

제품구성은 여분의 이어팁 3쌍, C타입 충전케이블, 설명서, 품질보증서, 블루투스 이어폰 본체로 되어 있어요.

설명서에 블루투스 페어링 설정방법, 버튼 이용방법, 노이즈 캔슬링과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 설정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왼쪽 부분에 충전포트가 있는데 커버를 열어서 충전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전원버튼, 볼륨조절 버튼, 통화버튼이 보이네요. 사용법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거의 비슷합니다. 

오른쪽에 노이즈캔슬링과 앰비언트 모드 버튼이 있어요.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을 설치해두면 스마트폰에 NFC 기능을 켜고 스마트폰의 뒷면을 이 부분에 갖다대기만 하면 바로 블루투스 페어링 설정이 됩니다. 

이어폰은 마그네틱 기능으로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부착해둘 수 있어요.

이어팁을 분리해보았어요. 여분의 이어팁이 3쌍 더 있으므로 자신의 귀에 맞게 선택해서 이용해주면 됩니다. 착용감이 아주 편안하더라구요.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다양한 음질 설정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을 사용하면 이어폰의 음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 클리어 베이스 세팅으로 왜곡없는 저음 및 섬세한 고음대역 세팅으로 클래식 사운드 감상에도 아주 좋더라구요.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음성 비서 기능으로 더욱 스마트한 이어폰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에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설치하면 연락처 호출과 알람 확인 등 다양한 음성 비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NY WI-C600N 넥타입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은 소형 6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이어폰 하우징의 크기를 줄여 착용감이 아주 편안하고 고음질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요. 넥밴드 타입 보다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더 선호하였는데요. 넥밴드 타입의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은 재생시간도 길고 착용감도 아주 편안하고 넥밴드가 실리콘 타입이라서 더 편안한 것 같네요.

처음에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사용시 집이나 혼자 있을때 사용시에는 별로 느끼지 못한 기능이었는데요. 사람이 많은 지하철이나 자동차들이 많이 다니는 길에서 사용시에는 확실히 좋은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해서 주변소리도 들으면서 사용시에는 앰비언트 기능을 켜고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https://youtu.be/tZ11t3NH9mE

본 후기는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무료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연관글 추천글]

제로민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T805 캐논용

초경량 카메라/비디오 겸용 3단 삼각대 슬릭 U873 카메라 삼각대

액션캠 추천 픽스 익스트림 액션캠 FULL HD 방수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