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나 한결 같은 목소리로 경쾌, 생기발랄한 노래로 우리에게 희망을 안겨주었던 터틀맨 거북이의 미발표곡 아이고를 들어보았습니다. 거북이 음악 느낌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습니다. 부활의 노래 중에 고 김재기님이 부른 '사랑할수록'이라는 노래가 생각나네요. 교통사고로 운명을 달리하기전에 녹음실에서 한번 연습하여서 부른 노래로
앨범이 나왔었는데요. 이번에 거북이 터틀맨의 마지막 작품인 '아이고'를 들어보았습니다. 최근 인터넷 뉴스에서 거북이가 새로운 남성 멤버를 모집하였더라구요.
터틀맨은 없지만 그의 음악이 새로운 멤버를 구한 거북이가 계속해서 공연에서  들려주면 좋겠습니다. 희망의 메세지가 담겨있는 생기발랄한 댄스 음악인
거북이의 음악은 오래오래 기억되면 좋겠습니다. 육중한 체구에서 나오는  저음의 랩은 터틀맨의 작곡 실력과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처음에는 그렇게 좋아하는 댄스 그룹이 아니었지만, 댄스 그룹 코요테와 함께 꽤 괜찮은 한국 대표 댄스 그룹이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코요테의 김종민도 요즘 솔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거북이의 터틀맨도 건강하였다면 예능 프로그램이나 대학가 축제 공연장에서도 자주 볼 수 있고,
일본이나 동남아시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데 그만 젋은 나이에 하늘나라로 가셔서 마음이 아프네요.
그래도 터틀맨의 노래는 가끔 힘들거나 지칠때마다 힘을 내기위해서 자주 들어주면 좋겠습니다.
아이고의 곡 프로듀싱, 작곡, 프로그래밍, 랩 작사와 편곡에 모두 터틀맨의 닉네임이  보입니다. 다재다능한 터틀맨은 나이에 비해서는 동안이었는데요.
옆에 젊은 여자 멤버들이 있어서 더욱 동안으로 보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방송에서 신정환이 몇살이냐고 물어보았다가 자기보다 나이가 많아서 깜놀했다는
얘기도 들어본적이 있었는데요. 아이고의 가사 첫구절은 바로 '희망은 있어요'로 시작되는데, 가사들이 모두 가슴에 와닿는 내용이라서 더욱 신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고의 뮤직비디오는 http://music.daum.net/song/songVideo.do?songId=8752507&videoId=9308 여기에서 볼 수 있네요. 금비의 보컬과 터틀맨의 랩이 오래오래 귓가에 남는 것 같습니다. 가사 내용이 너무 좋아서 옮겨와봤습니다.
 haha hello everybody this is turtles

(금비)
희망은 있어요 내가 해보지 못한 세상을 향한 도전 아직은 많아요

(때창)
지각 했어 아이고 또 늦었어 아이고 만원버스 꽉 찬 전철 바삐 아이고
눈코 뜰 새도 없고 한 숨 쉴 새도 없고 친구들과 술 한 잔도 벅차 아이고

(터틀맨)
섹시한 너보다 늘씬한 너보다 날씬한 너보다 못 한 나라고
늘상 채이고 노상 빼이고 내 생각은 중요하지 않고
자꾸자꾸 또 이런 현실 같은 왜 이런 시련만 되풀이되나 it my life no
반복반복 또 이런 결국 제자리 왜 이런 바보 같은 인생이 정말 it my do no

(지이)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싸우고 너를 딛어야만 내가 올라가이야
왔다 갔다 이리저리 줄도 세우고 너를 등지고 난 높이가이야~

(금비)
난 꿈이 있었죠 그 뜻을 키웠죠 그리고 세상과 만났구요
희망은 있어요 내가 해보지 못한 세상을 향한 도전 아직은 많아요 (ye let's go)

(때창)
지각 했어 아이고 또 늦었어 아이고 만원 버스 꽉 찬 전철 바삐 아이고
눈코 뜰 새도 없고 한 숨 쉴 새도 없고 친구들과 술 한 잔도 벅차 아이고

(터틀맨)
늘 원했어 또 너를 믿었어 세상이 원하는 사람이 되겠어
그런 사람들 어디가고 넌 어디가고 이제는 친구마저 떠나가고

(지이)
이리저리 채이는 인생 여기저기 오락가락 신세
내 생각은 중요치 않아 세상아 그래도 나는 간다 되살아

(터틀맨)
달라지겠죠 너무 숨 막히죠 아픈 문제 좀 더 풀어야죠
니가 죽느냐 내가 사느냐 뭐가 되느냐 여긴 어디냐
자꾸자꾸 또 이런 현실 같은 왜 이런 시련만 되풀이되나 it my life no
반복반복 또 이런 제자리 왜 이런 바보 같은 인생이 정말 it my do no

(지이)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싸우고 너를 딛어야만 내가 올라가이야
왔다 갔다 이리저리 줄도 세우고 너를 등지고 난 높이가이야~

(금비)
난 꿈이 있었죠 그 뜻을 키웠죠 그리고 세상과 만났구요 (아이고)
희망은 있어요 내가 해보지 못한 세상을 향한 도전 아직은 많아요 (ye let's go)

(때창)
지각 했어 아이고 또 늦었어 아이고 만원버스 꽉 찬 전철 바삐 아이고
눈코 뜰새도 없고 한 숨 쉴 새도 없고 친구들과 술 한 잔도 벅차 아이고


다음 뮤직에 올라와있는 곡감상 한줄평가를 화면캡쳐해보았습니다. 모두 10점 만점이네요. 터틀맨의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 매우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는 없지만 새로운 거북이의 음악과 방송 활동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신인 가수들도 많이 응원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