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모..?
그녀는 누구인가?
 
출생일 1984.08.24
키 159 cm
몸무게 41 kg
팬카페 http://cafe.daum.net/smpromise
설명 신비 - 멤버
84년생의 20대 여가수 니모...키로봐서는 가수 윤하와 비슷한 것 같기도..외모도 깜직하다. 몸무게 41kg...이렇게 자그마한 체구에서 어떻게 이런 가창력이 ... 놀랍다...
가요계 영향력있는 작곡가 바이브 류재현이 군 제대 후에 처음 프로듀서로 참여한 ‘독설 – 이 지독한 사랑’, ‘사랑이 뭐길래’의 주인공인 Ne;MO(니모)가 미스에스의 객원 보컬 활동 후 오랜만에 본인의 이름으로 음반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잘 모르는 가수인데, 아이유의 로엔엔터테인먼트에서 나왔으니 눈여겨 볼만한 여가수인데, 처음에는 어떤 스타일일까 굉장히 궁금했는데, 어린 여가수인데, 보컬 스타일은 굉장히 연륜있는 가창력을 뽐내고 있네요. 허스키한 느낌도 있습니다.


통보, 괜찮아요 이렇게 2곡과 통보 연주곡이 마지막에 담겨져 있어서
총 3곡이 들어있는 미니 앨범이에요.
앨범 커버에 니모의 얼굴 모습이 보이고 있어요. 류재현이 프로듀서를 하고 있는데, 가창력이 좋은데, 허스키한 느낌이 고음에서 더 고음으로 아이유처럼 3단 고음 스타일로
뻗어나가지는 못하고, 성인가요 느낌이 드네요. 왠지 트로트가수하려다가 다시 일반 가요스타일로 가수하는 느낌도 들고...통기타 라이브 까페에서 오래 경험을 쌓은 실력있는 가수라는 느낌이 저의 첫느낌이었습니다.
첫번째 곡은 남자친구의 군입대 통보...그 통보인데, 가사 내용을 보면, 네가 떠나간 그 빈자리가 외로운데, 너와 제일 친한 친구에게 난 흔들렸다는 내용이라서 조금 짜릿한 가사 내용이네요.
에고...술때문에...기억이 안난다고 고백하네요. 씨엔블루의 직감과 함께 니모의 통보...
노래 제목이 꽤 좋은데요...아이유의 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노래제목이 너무 길었는데....씨엔블루의 직감, 그리고 니모의 통보 처럼...한자어 스타일도 괜찮은 것 같네요.




오렌지 색상의 글씨가 봄 이미지에 매우 잘 어울립니다. 두번째 곡은 '괜찮아요'라는 노래 제목이에요. 성인가요 느낌이 물씬 드는데요. 20대보다는 30대 남성들의 가슴을 울컥하게 만들 감성을 담고 있는 니모의 보컬 음색입니다. 괜찮아요라는 곡의 가사내용은 사랑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여도 내가 사랑하므로
괜찮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매우 절절한 발라드라서 좋네요. 멜로디가 너무 좋고, 곡의 중반부 니모의 고음 보컬과 애드립 등등 보컬 실력과 곡 해석 능력..그리고 감정 표현 등등 어느하나 부족함이 없는 원숙미가 느껴지는 여성 발라드 보컬이네요. 신인 같지 않은 니모...앞으로의 가수 활동이 기대 됩니다. 아이유의 활동과...여성 그룹들에서 솔로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니모의 활동도 기대 됩니다.





















큰눈이 꼭 빅토리아 느낌도 드네요. 제가 좋아하는 파마 머리 스타일이네요. 헐.. 팬까페 가입해야겠습니다.
 니모의 본명은 오상은이라고 합니다. 2002년 SM엔터테인먼트의 그룹 '신비'의 메인보컬로
데뷔하였었네요. 신비 해체 후에는 엠보트로 옮겨 니모라는 이름으로 '독설… 이 지독한 사랑’,
’이제 우리’, ‘나는 사랑한다’로 솔로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디지털 싱글 [통보]는 류재현이 작사, 작곡한 ‘통보’ 이외에 애쉬그레이의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는 심태현과 한호철이 공동 작곡하고 빅마마 이영현의 첫 솔로 미니
앨범 타이틀곡 ‘미안해, 사랑해서…’의 작사를 쓴 박경진이 가사를 쓴 ‘괜찮아요’
두 곡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그럼 통보 뮤직비디오 한편 보실까요?
 
 

니모 - 통보 from withblog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