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건강(당뇨리셋)

블루베리 효능

엘븐킹 2020. 11. 18. 17:02

블루베리 효능

오늘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과일은 진달래과에 속한 나무로 북미가 원산지라고 합니다. 유럽인들이 처음 발견했을 때부터 원주민들이 재배하고 있었습니다. 이때부터 유럽으로 전해져 이제는 남미, 뉴질랜드,오스트레일리아에서도 널리 생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제 농장이 많아졌습니다. 이는 모두 블루베리 효능이 놀랍기 때문인데요.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효능 1. 노화방지 

여기에는 플라보노이드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프로안토시아닌도 많이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완화해주고 항산화 역할을 해서 나이가 들어가면 DNA 손상이 생기는 것을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독성과 활성산화로 인해 세포가 변하는 것을 방지하고 병원균으로부터도 지켜줍니다.

블루베리효능 2. 뇌 기능

블루베리에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있어 뇌 세포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이와 비슷한 류로는 블랙베리, 캐슈넛, 헤이즐넛, 망고, 자두, 녹차, 딸기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지력 감퇴를 미루고 기억력을 증진해 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해주면 치매와 같은 노화성 뇌 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블루베리효능 3. 혈압을 낮춤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빠트리는 것 중 하나인 고혈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많은 연구결과가 블루베리를 꾸준히 챙겨 먹은 경우 압력을 낮추었다고 합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안정시켜 심혈관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4. 암예방

계속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항산화작용이 암세포가 생기는 것 또한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토시아닌과 갈산뿐만 아니라 레스베라트 또한 같은 기능이 있어 이것들이 건강한 부분은 건드리지 않고 나쁜 세포만 골라서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효능 5. 소화증진

블루베리는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하루에 두 줌씩 먹어주면 장에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 성분도 있어서 대장에서 좋은 박테리아가 성장하는 것을 돕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6. 체중감소

칼로리가 착할 뿐만 아니라 글리세믹 지수도 낮고 섬유소도 많으니 체중관리를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그래서 글리세믹 지수가 낮다는 것은 음식이 천천히 흡수 된다는 것을 의미해 포만감이 오래가게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7. 피부미용


블루베리의 추출물로 만든 화장품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고 호르몬 밸런스를 조절해주기도 해서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라스배라트는 햇빛노출로 인해 피부가 상하는 것을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은 이외에도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개선해주고 소염을 해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이롭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블루베리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혈액희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비타민 K가 간섭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이 약을 먹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쉽게 사먹기 부담스러웠지만 요즘에는 저렴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생으로 드셔도 좋고 편하게 냉동으로 선택해도 좋겠습니다. 요거트와 곁들여 먹거나 주스 혹은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겠네요. 이렇게 블루베리 효능도 뛰어나고 맛도 좋은 블루베리 당장 사러 가야 하겠습니다.

 

추천 게시물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프로폴리스 섭취해보셨나요? 프로폴리스는 벌집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 꿀벌이 나무 수액, 꽃 암수술을 채취한 화분과 자신의 분비물을 이용해서 만들어지는 천연 항

elvenking.tistory.com

노니 효능, 부작용, 먹는법

 

노니 효능, 부작용, 먹는법

안녕하세요. 요즘 방송에서 노니의 효능에 대해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몸에 좋은 음식 중에서도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아요. 노니 비누, 노니 샴푸도 나오고 있고...그리고 가

elvenking.tistory.com

오이 효능 오이효과

 

오이 효능 오이효과

오이 효능 오이효과 오이는 약 3000년 전부터 있었는데요. 원산지의 시초는 인도의 서북부 히말라야 지방 및 네팔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약 1500년 전 삼국시대에 중국으로부

elvenking.tistory.com

 

'Review > 건강(당뇨리셋)'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트체리 효능  (8) 2020.11.24
상추 효능 12가지  (2) 2020.11.18
마카 효능 부작용 복용법  (4) 2020.11.18
다한증 원인, 다한증 치료  (2) 2020.11.09
수면장애증상 해결법  (2)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