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건강(당뇨리셋)

상추 효능 12가지

엘븐킹 2020. 11. 18. 17:08

 

상추 효능 12가지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서 쌈채소로 유명한 상추는 값도 매우 싸고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국민들이 정말 즐겨먹는 야채입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친숙한 상추는 과연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상추 파종시기는 다음 기회에 알아보고 상추 겉절이도 맛있는데 다음에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상추 효능 12가지 입니다. 

오늘은 상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볼 텐데요. 상추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로 고기와 쌈싸먹을때 상추에다가 마늘과 고추까지 얹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만큼 상추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채소로 쌈 싸 먹을 때 정말 맛있어요. 깻잎과 상추는 쌈싸먹을때 정말 맛있는 조합이 되겠습니다.

샐러드로 먹기도 좋구요. 오픈마켓이나 쿠* 에서 여러 채소들을 다 슬라이싱하여 비닐봉다리에 담아서 팔기도 하더라구요..물론 상추만 팔기도 하구요. 상추는 가격이 싼 편이지만 그 영양은 정말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상추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삼겹살을  상추에 싸먹기도 하고 족발도 상추에 싸 먹기도 하고 회도 상추에 싸먹기도 합니다. 물론 어렸을 때는 그런 것 없이 그냥 밥과 쌈장만 가지고 싸먹기도 하였습니다.

 

 

 

 

 

상추를 많이 먹으면 졸음이 잘 온다고 어르신들이 말씀하시기도 했었는데요. 과연 상추는 어떤 효능이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추효능 첫번째로는 변비개선에 도움이 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수분, 미네랄등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른 채소와 비교했을 때  100g 당 2g 정도 함유되어 있지만 상추의 경우 100g 당 4g의 식이섬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 비율이 높은 편이기때문에 그 가치가 매우 뛰어납니다.

대표적으로 포만감과 프리바이오틱스 배변활동 촉진, 노폐물 및 지방의 흡착 등 다양한 효능을 주기 때문에 식이섬유 함유가 높을수록 위와 같은 효능도 뛰어납니다.

상추는 100g에 18kcal 낮은 열량과 높은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작용으로 인해서 피로회복에도 매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상추는 줄기의 신경안정 작용하는 성분이 있어서 숙면에 도움을 주고 무기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아서 저녁에 먹으면 더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상추를 먹게 되면 신경을 안정시키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혈당도 안정화되고 수면의 품질이 높아져서 개선되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추를 먹으면 잠이 잘 온다는 말 들어보신 적이 있지요? 그래서 점심부터 쌈밥이나 고기를 먹게 되면 나른한 오후를 버티기가 어려워진다고 말을 하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알칼로이드 성분은 짜증과 우울감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상추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이 치아에 미세한 음식 찌꺼기를 닦아주어 정화작용을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에 붙은 플러그를 없애는 효능이 있어서 치아미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으로도 좋은 상추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피부미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잔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각종 오염에 노출되어 있는 우리의 몸을 정화시켜주는 효능도 있는데요. 노폐물 배출을 도와 피를 맑게 해주고 해독하는 역활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야채입니다. 숙취로 인한 두통 완화 효과도 있고 머리를 총명하게 한다고 합니다. 눈을 보호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상추는 비교적 함유량이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시력보호는 물론 뇌기능과 피부 및 세포의 정상적인 발달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눈이 피로할때 상추를 섭취하면 피로감을 덜어주고

시력개선과 안구질환인 결막염과 안구 건조증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철분 함유량이 높아서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상추는 칼슘을 흡수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 채소입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좋은 상추은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오늘은 상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볼 텐데요.

상추는 우리 일상 생활에서 고기나 족발, 회를 쌈싸먹을 때 자주 먹는 상추인데요.

그만큼 상추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채소입니다.

그럼 이번에 상추효능 12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추 효능 1) 신진대사 개선

신진대사는 우리가 먹는 음식을 우리 몸에 무언가를 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는 에너지로 바꾸는 반응입니다. 상추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및 칼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체의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추에는 좋은 B- 복합체 공급원이 있어 신진대사 시스템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추 효능2) 심장병 위험 감소

우리 몸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혈관 질환 및 기타 위험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나쁜 콜레스테롤은 종종 심장마비와 뇌졸증을 유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상추속의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은 혈류를 차단하고 끊을 수 있는 플라크로 동맥벽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여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상추에 섬유질과 칼륨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츱니다.

상추 효능 3) 당뇨병 위험감소

상추는 당뇨병이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적은 상추는 혈당지수를 0으로 간주합니다. 그러하므로 저혈당지수는 혈당수치에 신경써야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혈당 수치가 낮을수록 당뇨병 위험도 낮아집니다. 상추를 정기적으로 먹으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상추 효능 4) 빈혈방지

빈혈은 가장 흔한 혈액 장애 중 하나입니다. 빈혈증상으로 피곤하고 고통을 받는 사람들에게 회복을 하기 위해 상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추에는 철분이 들어 있어서 빈혈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빈혈에 더 도움이 됩니다.

상추 효능 5) 암예방

상추잎의 영양소는 특정 유형의 암을 컨트롤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백혈병 세포와 유방암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상추 섭취가 백혈병 세포의 50%를 죽이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상추에 함유된 비타민 A는 구강암과 폐암으로 성장하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상추 효능 6) 수면 질의 향상

우리는 불면증이라는 것을 경험하면서 수면 중에 문제를 경험할 수도 있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추를 꾸준히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작용하게 하는 것을 락투카리움이라고 하는 성분 때문에 그런데요. 이게 뭘까요? 락투카리움이란 상추 잎을 짜를 때나오는 흰색의 액체입니다. 상추 줄기에 있는 유액에 함유된 성분으로 신경에 진정작용을 하는 특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추 섭취는 휴식을 취하고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추 효능 7) 독소 제거

상추 효능 중독 수를 제거 하는 것도 있는데요. 독소제거를 할 수 있는 원인은 상추속에 미네랄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산 균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전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신체에는 커다란 결정체만 포함되게 됩니다. 따라서 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는 상추의 효능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추 효능 8) 다이어트에 도움

다이어트 메뉴에 상추 샐러드를 먹는 것은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인데요. 상추에는 거의 지방이 없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1개의 컵에 담긴 상추에는 12 칼로리만 있으니까요.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으로 상추 샐러드를 꼭 같이 섭취하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상추에는 좋은 섬유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상추 효능 9) 임산부에게 좋은 상추

상추 들어있는 비타민 k는 임신한 임산부에게  좋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비타민은 임신중 신경 결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문제에서 상추에는 많은 양의 엽산과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여기서 엽산은 DNA 합성에 필요하며 건강한 임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상추 효능 10) 뼈 건강 향상

뼈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은 칼슘을 섭취해야만 하는데요. 사람들은 칼슘 공급원으로 우유를 많이 마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추에도 많은 양의 칼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뼈의 건강을 보호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단에 상추를 넣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상추 효능 11) 피부 건강 향상

많은 사람들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그러나 사람들은 더 젊어 보이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미용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화학물질을 피부에 바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좋은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피부건강을 개선하는 올바른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한 점에서 비타민, 섬유질 및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상추가 피부건강에 좋을 것 같네요.

상추 효능 12) 모발 건강 향상

또 다른 상추의 장점은 머리카락에 있습니다. 모발의 건강을 지탱할 수 있는 적절한 영양분을 상추가 공급합니다.  모발에 필수적인 미세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비타민 k 와 칼륨이 함유되어있어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의 색이 바뀌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도 있어요. 따라서 상추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아름답고 건강한 모발을 얻는데 도움이됩니다.

지금까지 상추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상추를 먹는 것은 정말 건강에 좋은데요. 좋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인 이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식사를 할 때 반찬으로 상추를 선택하는 것은 좋은 선택인데요. 건강한 삶을 위해 오늘부터라도 상추를 많이 섭취하면  어떨까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Review > 건강(당뇨리셋)'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심테스트기 사용시기  (0) 2020.12.20
타트체리 효능  (8) 2020.11.24
블루베리 효능  (0) 2020.11.18
마카 효능 부작용 복용법  (4) 2020.11.18
다한증 원인, 다한증 치료  (2)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