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심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언제 사용 해야될까?
드라마나 영화 같은 데에서 보면 임신테스트기에 빨간 선 두 줄이 그어져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제는 임신테스트기의 빨간색 선 두 줄은 거의 임신의 상징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테스트기의 사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원리

임신테스트기는 소변 안에 포함되어 있는 HCG(융모성 성선자극 호르몬)라는 태반을 만드는 호르몬의 수치를 활용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수정 이후(성관계를 가진 이후) 7일~10일정도 지난 후에 생리예정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월경을 하지 않았을 때, 임신테스트기를 해보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막대에 소변을 충분히 적시고, 평평한 곳에 스틱을 놓아주면 3~5초가 지났을 때부터 색깔의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보통 5분 이내로 검사 결과가 나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 주의할 점 4가지

1. 사용시기

HCG 호르몬 같은 경우에는 성관계를 가진 후 7~8일 이후에 서서히 분비되기 시작하여 소변을 통해 검출이 가능하려면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용 시기에 따라서 검사 결과의 정확도가 달라질 수가 있다고 하니, 꼭 사용시기를 지켜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2. 아침 첫 소변 이용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HCG의 농도가 가장 높은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해서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하니 유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개봉 이후 빨리 사용

임신테스트기가 상온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오염물질에 의해 오염되거나 산화되기 때문에 검사결과의 정확성이 떨어지고, 이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개봉 즉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결과가 바뀐 경우 부정확한 결과

보통 결과는 5분 이내로 나오게 되는데, 5분동안 한 줄이었지만, 시간이 많이 흐르고 난 뒤, 서서히 두 줄로 바뀐다면, 외부에 노출되면서 산화되거나 오염되어 부정확한 결과가 나온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산부인과에서 피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임신테스트기 구입 방법

임신테스트기는 다이소의 경우 2,000원 정도, 약국에서는 5,000원~7,000원 정도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 4가지

1. 감정기복이 심함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는 감기에 걸린 듯 피로하고 몸을 무겁게 만듭니다. 또한 평상시와 달리 쉽게 감정이 동요되어 짜증이 나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하면서 정신적 집중에 방해를 일으킵니다.

 

2. 가슴이 커짐, 유두 통증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 호르몬으로 인해 생리기간처럼 가슴이 커지고 단단해진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유두의 색깔이 평소보다 진해지고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3. 적은 생리출혈

임신 초기에는 월경을 건너 뛰거나 임신낭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면서, 복부 통증과 적은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월경과 혼동하여 임신 초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성관계 후에는 몸의 변화에 조금 더 신경을 가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복부 팽만감과 복통

임신을 하게 되면, 자궁이 커지고 유연해지는 과정을 겪는데, 그 과정에서 복통과 장 활동 변화로 인한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추천

치아보험추천 치아는 한번 치료하실때마다 매우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때문에 이를 보장해줄 수 있는 보험 혜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때문에 어떤 치아보험을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

elvenking.tistory.com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저소득 서민, 청년층을 위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elvenking.tistory.com

 

 

코로나 백신 언제 맞을 수 있을까? 가격은 얼마나 할까?

코로나 백신 언제 맞을 수 있을까? 가격은 얼마나 할까? 미국과 영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간호사가 최초로 접종대상이 되었습니다. 러시아는 자기나라

elvenking.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안내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안내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 급물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다시 무서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500명대 확진자 숫자로 올라서면서 3차 재난지원금 논의가

elvenking.tistory.com

 

 

근로복지공단 의료비대출 병원비 대출 자격, 금리 한도 정리해보기

근로복지공단 의료비대출 병원비 대출 자격, 금리 한도 정리해보기 근로자로서 여러가지 이유로 대출을 필요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의료비로서 대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elvenking.tistory.com

 

'Review > 건강(당뇨리셋)'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츠화재 치아보험 청구 서류 어플  (0) 2020.12.27
2020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0) 2020.12.20
타트체리 효능  (8) 2020.11.24
상추 효능 12가지  (2) 2020.11.18
블루베리 효능  (0) 202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