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리츠화재 치아보험 청구 서류 어플

메리츠화재 치아보험 임플란트 보험금 청구 서류 어플 앱으로 청구하는 방법 셀프
치아 보험료 왜 매달 돈 내시나요? 보험설계사나 고객센터에 바로 문의하세요. 돈 내고 바로 써먹어야 합니다. 

메리츠화재 치아보험 청구 서류
일단 메리츠 어플에 나와있는 청구서류는
1. 주민등록증 사본
2.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 사본
3. 진료비 계산 영수증
4. 진료비 세부내역서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치아보험 청구서류 문의했을때 알려준 것은

1. 치료확인서(진료확인서)-> (메리츠 본사 양식 홈페이지에서 뽑습니다.)
2. 치과 진료기록 사본-> 치과에서 받습니다.
3. 치아 보철치료 전ㆍ후 해당치아의 엑스레이 또는 판독자료(보철치료의 경우에만. 예: 임플란트 등)-> 치과에서 받습니다.
4. 진료비 계산서(카드 영수증 불가)-> 치과에서 받습니다.
5. 개인 신용 정보 처리동의서 (메리츠 본사 양식 홈페이지에서 뽑습니다.)
6. 보험금 청구서 (메리츠 본사 양식 홈페이지에서 뽑습니다.)

1, 2, 3, 4 -> 그냥 치과에 달라고 하면 됩니다. 

치과에 달라하면 알아서 줍니다.  궁금하면 고객센터 전화하세요. 이렇게 서류 준비하면 됩니다. 어플에 나와있는 청구서류 말고 메리츠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은 바로 위에 적힌 6가지 서류로 준비하면 됩니다. 그리고 치아보험 청구서류들 스마트폰으로 사진촬영 해놓고 메리츠 화재 어플 접속합니다.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메리츠화재 앱 다운받습니다. 메리츠화재 어플에 접속합니다. 

메리츠는 접속할 때 저기 지문 부분 눌러야 됩니다. 실제 지문 인식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지문 그림을 누릅니다. 

지문 인증 앱 불러오는 중이에요. 

바이오인증앱 실행! 터치아이디 지문 인식 됩니다. 

메리츠 어플 접속 후 홈화면 입니다. '보험금 청구' 로 접속합니다. 

가입되있는 보험 종류가 나옵니다. 가입한 치아보험을 선택합니다. 

​1번 보험금 청구 누릅니다. 보험금 청구 절차는 1. 보험금 청구( 사고ㆍ 진료내역 입력) 

2. 필요서류 전송(청구 유형별 서류 등록) ㆍㆍㆍ여기까지 직접 해야 합니다. 3.. 보상 담당자 배정, 심사(사고 심사 및 보험금 결정) 4. 보험금 지급

필요서류는 제일 위에 다 적었어서 공통서류만 올리면 됩니다. 

피보험자 및 신규, 추가 청구 선택. 나밖에 안뜨는데 여러 명 뜨기도 합니다. 치료 받은 사람을 선택합니다.

보험금 신규 청구 선택합니다. 

100만원 초과시 원본서류 제출해야되서 우편접수나 방문접수 해야됩니다. 보험설계사에게 연락합니다. 

전체 동의 누릅니다. 선택 동의 광고 그런거 없습니다.

사고, 진료내역 입력 합니다. 

저는 정체불명의 치아우식증 질병분류코드 k029 라서 질병 선택 합니다. 의사는 질병코드 k0.29 라고 적어놨지만 어떻게 적든 잘 알아보겠지요.

치아보험만 가입해서요. 그리고 말이 치아우식증이지 실제로는 충치 치료입니다. 

질병 정보 열심히 작성합니다. 사고일자(최초 진료일자), 진단 및 청구내용(진단서에 있는 병명 적음), 폰번호랑 이메일은 자동으로 입력되있었던 것 같습니다. 

보험금 입금 계좌는 자동이체 계좌 선택해도 되는데 난 카드납부라서 수기입력 했습니다. 그리고 치아보험 보험금 지급청구는 이번이 처음이라 최근 계좌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가 구분이 있습니다. 나라 혜택 특별히 받는거 없는 흙수저라 비대상 선택했습니다. 

필요서류들은 젤 위에 설명했습니다. 북족하면 보험설계사 한테서 전화 올것 입니다. 

청구 필요서류 찾기 누릅니다. 서류 사진 다 찍어놨으므로 올리면 됩니다. 

모두 업로드 합니다. 

필요서류 전송 청구완료 버튼 누릅니다. 

치아우식증에 대한 보험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첨부 누락 또는 잘못 촬영된 서류는 청구메뉴에서 다시 제출 가능합니다. 부족한 서류가 있으면 담당 실무자 한테 연락이 옵니다. 필요한거 다 제출했는데도 제대로 안보고 전화오기도 합니다. 보험금 청구가 잘 되고 있나~ 보려면

보험금 청구 -> 보험금 청구 현황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청구내역 나오고 아래에 진행되는 단계 단계 잘 나옵니다. 다시 전화해서 어디까지 진행이 되었은지 언제 보험금 입금 되는지 문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메리츠화재 치아보험 청구를 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7살 아들 치아보험 청구라서 
가족관계증명서도 출력해야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임심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심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언제 사용 해야될까? 드라마나 영화 같은 데에서 보면 임신테스트기에 빨간 선 두 줄이 그어져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제는 임신테스트기의

elvenking.tistory.com

 

 

임플란트 보험 가격

임플란트 보험 가격 최근 치아보험 중에서 임플란트를 포함한 치아보험 상품도 있기때문에 부담비용을 줄이시기 위한 치아보험을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

elvenking.tistory.com

 

 

치아보험추천

치아보험추천 치아는 한번 치료하실때마다 매우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때문에 이를 보장해줄 수 있는 보험 혜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때문에 어떤 치아보험을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

elvenking.tistory.com

 

 

코로나 정부지원 대출

코로나 정부지원 대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돌입하면서 경제적, 사회적 피해가 상당히 커지면서 서민,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에게 특히 큰 피해가 가면서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

elvenking.tistory.com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저소득 서민, 청년층을 위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elvenking.tistory.com

 

 

자동차 담보대출 추천

자동차 담보대출 추천 목돈을 마련하기가 마땅하지 않을 경우 차량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이럴때 금리가 저렴한곳이 제일 좋은데요. 알아보실때에는 한도에도 여유

elvenk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