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가격, 옵션 

 

오늘 회사 주차장에서 주차되어 있는 쏘렌토 신형 차량을 보았는데요. 앞부분 헤드램프와 그릴 디자인이 눈에 확 띄더라구요. 그리고 또 임시번호판을 달고 있는 검정색의 쏘렌토 신형 풀체인지 차량도 보았답니다. 그리고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차량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수도 없이 많이 보아온 카니발 3세대 차량과 확연히 달라진 외형 디자인에 눈길이 안 갈수가 없더라구요. 저는 와이프랑 아들 하나만 있어서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차량을 살 일은 없지만 집에 아이 셋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꽤 많은 관심을 갖는 차량이 바로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차량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가격, 옵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가격

4세대 카니발 가격입니다. 가장 저렴한 트림이 프레스티지 모델입니다. 9인승과 11인승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디젤 모델이 3280만원입니다. 3.5 가솔린 모델 보다 120만원이 더 비쌉니다. 옵션은 좀 부족해보이는데요. 휠은 18인치이고 클러스터는 4.2인치 컬러 TFT LCD, 인포테인먼트는 8인치 디스플레이 입니다.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이 없는데 옵션으로 추가는 가능합니다. 

그다음 4세대 카니발 노블레스 모델은 7인승의 경우 가솔린 모델은 3824만원, 디젤 모델은 3942만원입니다. 7인승을 기준으로 보면 추가해야할 옵션으로 UVO 내비게이션과 모니터링팩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상품성이 좋을 것 같은 4세대 카니발 시그니처 모델의 가격입니다. 7인승을 기준으로 보면 가솔린 모델은 4236만원이고 디젤 모델은 4354만원입니다. 추가할 옵션은 모니터링 팩 정도 입니다. 가격은 7인승 기준으로 68만원이네요. 가성비가 괜찮은 모델은 시그니처 모델 같습니다. 

4세대 카니발 안전 옵션

4세대 카니발 안전 옵션도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7에어백,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이 있고 7/9인승은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있고 11인승에는 1열에만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있습니다. 

4세대 카니발 드라이브 옵션

4세대 카니발은 기본 드라이브 옵션을 전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주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였습니다. 

계기판에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적용하면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고속도로와 자동차 전용도로 내에서 안전구간, 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해주는 기능으로 좋은 옵션 입니다. 12.3 UVO 내비게이션은 꼭 넣으면 좋은 옵션으로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이 확 살아나므로 꼭 선택해야할 옵션입니다. 

그리고 선택 가능한 드라이브 옵션으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 경고, 안전 하차 보조,후석 승객 알림이 있습니다. 소형 SUV 보다는 대형 SUV가 사각지대가 좀더 있으므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은 선택하면 좋은 옵션이네요. 그외 옵션은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괜찮은 옵션입니다. 2열에 앉은 승객이 하차시에도 숄더 체크만 잘하면 굳이 없어도 되는 옵션이 안전 하차 경고 옵션이네요. 

 

4세대 카니발 시트 배열과 기능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신형 차량은 실내 공간이 정말 넓직합니다. 배구 선수, 농구 선수, 씨름 선수, 태권도 선수들이 많이 타도 여유로울 텐데요. 7인승, 9인승, 11인승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3세대 카니발은 하이리무진 차량까지 보기도 하고 타보기도 하였는데 11인승은 어떨지 기대가 크네요. 가족 구성원의 편안함을 추구하신다면 7인승 모델이 좋으실테고 자녀가 3명이상에 부모님도 태우고 친척도 태우신다면 9인승과 11인승도 좋겠습니다. 버스전용차로 이용은 9인승과 11인승만 가능하고 탑승인원이 총 6인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4세대 카니발 외장 칼라 

외장칼라가 총 6가지 입니다. 스노우 화이트 펄 선택시에만 8만원이 추가가 됩니다. 큰 비용 차이는 아닌데 굳이 8만원이 추가되는 점은 잘 모르겠네요. 카니발 하면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이 많은데요. 8만원 때문에 오로라 블랙 펄 색상으로 선택하는 경우도 많겠는데요. 

내장칼라는 총 3가지 입니다. 새들 브라운, 코튼 베이지, 미스트 그레이가 있습니다. 베이지 색상과 그레이 색상은 차량 안을 환하게 해주어서 좋을 것 같고 브라운 색상은 왠지 볼보 SUV랑 느낌이 비슷해서 좋기도 할 것 같네요. 오늘은 인기가 꽤 높아져서 7월 한달동안 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신 4세대 카니발 풀체인지 가격, 옵션을 알아보았습니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카니발 자동차 시승이벤트도 하고 있으므로 방문해서 응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