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배추 효능 아홉 가지

오늘은 양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양배추는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3대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이에요. 양배추에는 소화를 도와주는 펩신, 디아스타아제, 트립신 등이 들어있어서 천연 소화제라고 불립니다. 위 건강에 좋아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양소 함유량이 다른데요. 겉에 잎에은 칼슘, 철분, 그리고 비타민 에이가 많고 속 잎에는 비타민 씨, 비타민 비의 함유량이 많답니다. 잎부터 심지까지 버릴 것이 없고 다 먹을 수 있는 완전식품인 양배추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독작용
양배추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은 위염을 유발하는 헬리코 바터 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은 장 내 유해 세균을 없애주고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우리 몸에 나쁜 독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뼈 건강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뼈의 건강에 아주 좋아요. 양배추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은 우리 몸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또한 양배추의 비타민 케이 성분은 뼈에 칼슘을 저장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관절염 및 골다공증 등의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답니다.

면역력 강화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씨 성분은 혈액이 잘 돌도록 도와주고 신진대사가 잘 돌아가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있어요. 감기나 외부 바이러스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므로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글루타민 성분은 면역세포의 기능을 유지해 주고 에너지를 공급하여 근육의 회복능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변비 예방
식이섬유는 장 연동운동을 좋게 해주고 나쁜 물질과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것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변을 무르게 해주고 대변이 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변비 개선과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아요. 양배추는 100g 당 31kcal의 저칼로리 식품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매우 좋은 식품이에요.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약간만 먹어도 포만감을 준답니다.

 

피부건강
피부 건강에 아주 좋아요. 양배추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가 다시 살아나는 것을 도와주고 늙어가는 것인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또한 양배추의 유황 성분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도 좋다고 하네요. 여드름이 있는 분들도 양배추를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씨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콜라겐의 생성을 빠르게 해 주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피부 침착을 막아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항암효과 
담색 채소의 즙에는 백혈구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종양 괴사 인자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양배추의 폴리페놀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괴멸을 유도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친구 어머님이 이번에 유방암 2기라고 하시는데 양배추 많이 드시고 좋아지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다른 항상 화 성분으로는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은 암 발생 위험을 낮추기 때문에 위함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므로 항암효과에 커다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양배추를 많이 먹어야 하겠습니다. 

고혈압 예방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양배추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우리 몸의 나트륨과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주고 고혈압의 원인으로 지적이 되고 있는 소금 성분 나트륨의 농도를 내려주고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 건강
양배추는 가장 좋은 점이 우리의 몸에서 위 건강에 좋다는 점이에요.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 U 성분은 위점막을 만드는 호르몬인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를 빠르게 해 줍니다. 그래서 위점막을 강하게 해 주고 손상이 된 세포의 조직을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어요. 또한 양배추의 비타민 케이 성분은 염증으로 인한 출혈을 막아주기 때문에 위궤양, 위염, 십이지장궤양, 역류성 식도염, 속 쓰림 등의 위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다고 하네요.

우리가 양배추를 먹을 때 크게 주의할 점은 없지만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채소 이므로 깨끗이 물로 씻어서 먹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갑상선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갑상선이 붓거나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삶아서 먹어도 좋고 생으로 먹어도 좋고 양배추즙으로 먹어도 좋은 채소입니다. 아침에 양배추즙 먹은 날은 확실하게 소화가 잘 되는 것 같더라고요. 고기 먹을 때 양배추에 쌈 싸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소화 불량이 있는 분들은 양배추 자주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양배추 효능을 통해서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공감은 사랑입니다. 

새싹보리 효능 여섯가지

표고버섯 효능 10가지

독감 무료접종 대상

쏘팔메토 효능

타트체리 효능

대장암 초기증상

여주 효능

홍어 효능

체리 효능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참외 효능 7가지

당뇨병 혈당 관리